하이틴tv

하이틴tv

서브콘텐츠 - 내용상세보기

[한국외국어대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 학생들은 미래을 어떻게 준비할까?-이중전공/부전공 제도

김민지 대학생기자
작성일 : 2019-04-12  




 한국외국어대학교 학생이라면 꼭 따라야 하는 제도가 있다. 바로 이중 전공/부전공 제도이다. 재학생들은 자신의 1전공을 1년 동안 공부한 뒤, 선택한 전공 이외의 2전공을 추가로 이수해야 한다. 학교에서 명시하는 학점을 이수하면, 졸업 시 본전공과 2전공 2가지 학위를 받을 수 있다. 학생에 따라 ‘1전공 심화+부전공, 1전공+2전공, 1전공+2전공’의 형태로 전공을 이수한다.


 언어 관련 학과에 진학한 학생들은 사회과학계열이나 상경계열의 공부를 함으로써 언어뿐만 아니라 그 나라의 정치, 문화, 경제에 대해 더 깊이 공부할 수 있다. 사회과학대학이나 상경대학에 진학한 학생들은 관심 있는 나라의 언어를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게 된다. 특히 말레이 인도네시아어, 인도어와 같은 평소에 접하기 힘든 소수어를 배움으로써 차별화된 경쟁력 역시 갖출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로스쿨 진학, 국가고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최적화된 국가리더 전공, IT 소프트웨어 전문 인력을 꿈꾸는 인문계 학생을 위한 융합소프트웨어 연계 전공 등 자신의 미래를 좀 더 확실하게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전공들도 복수 전공으로 공부할 수 있다.


하이틴TV 대학생기자단

[한국외국어대학교] 김민지 대학생기자

0

Copyrights ⓒ 하이틴TV
www.highteentv.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작성

댓글작성
등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