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틴tv

하이틴tv

서브콘텐츠 - 내용상세보기

[배재대학교] 배재대, IPP형 일학습병행 3년 연속 최우수등급 달성…청년 취업률 향상 기여

손혜지 CD
작성일 : 2019-04-09  

 



 

 

 배재대학교(총장 김선재)가 IPP형 일학습병행 성과평가에서 3년 연속 ‘최우수(S등급)’ 대학에 선정돼 우수성을 대내‧외에 인정받았다. 배재대는 IPP사업단의 잇단 ‘최우수’ 대학 선정으로 현장 맞춤형 인재 양성의 보고로 거듭나고 있다.

 

 특히 이번 성과는 중요 평가지표인 2017학년도 IPP 사업 이수자의 취업률 고공행진 덕분이다. 배재대 IPP(Industry Professional Practice·기업연계형 장기현장실습) 이수생은 80% 이상 취업에 성공해 청년 취업난을 무색하게 했다.

 

 배재대 IPP사업단은 지난해 일학습병행 과정을 통해 31명의 학습근로자를 선발, 1년간 대학(1학기)과 기업 현장(2학기)에서 훈련을 진행했다. 장기현장실습 과정은 실습생 124명을 선발, 단 한명의 중도탈락 없이 전원 무사히 과정을 마쳤다.

 

 올해도 IPP사업은 순항 중이다. ‘일학습병행 과정’에 학생 34명을 선발해 훈련 중이며 100명을 목표로 모집 중인 ‘장기현장실습 과정’은 상담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이상수 배재대 IPP사업단장은 “IPP형 일학습병행 제도는 학생 실무역량강화는 물론 청년고용 창출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청년 취업률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배재대는 2016년 고용노동부의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에 선정된 뒤 현장 맞춤형 인재 양성에 몰두하고 있다.

손혜지 CD

0

Copyrights ⓒ 하이틴TV
www.highteentv.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작성

댓글작성
등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