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틴tv

하이틴tv

서브콘텐츠 - 내용상세보기

[한밭대학교] 한밭대, 전자·제어공학과 학부생들‘전력데이터 활용

손혜지 CD
작성일 : 2019-04-10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지난 3월 28일(목) 서울 서초동 한전아트센터에서 열린 ‘전력데이터 활용 신서비스 개발 경진대회‘에서 전자·제어공학과 학부생 2명(김성무 4학년, 정미경 3학년)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전력이 주관한 이번 대회는 전력데이터를 활용하여 새로운 사업 모델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된 전력데이터 활용 신서비스 개발 경진대회이다.

 

 한밭대 학생들은 지역별 전력사용량 및 태양광 발전용량, 일조량 데이터를 수집하여 적절한 태양광발전소 입지정보를 제공하는 ‘태양광발전소 정보제공 서비스‘라는 주제로 일반․학생부문에 출전하여 최우수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수상에 대해 김성무·정미경 학생은 “짧은 준비기간 동안 가치 있는 신서비스를 개발하는 데 있어 최신 기술에 대한 관심, 팀원 간의 소통과 화합이 좋은 결과의 밑거름이 되었다”라며, “학과에서 배운 전공지식을 바탕으로 사회문제를 생각하고 미래 서비스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개발을 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지도교수인 김성은 교수는 “이번 수상은 전자·제어공학과의 창의적인 공학교육 및 학부 연구 참여를 통한 연구환경 제공, 교수의 적극적인 연구 지도와 학생의 최신 기술에 대한 관심과 도전정신이 함께 만들어낸 결과다”라며, “앞으로 학생들이 ‘기본이 강한 글로컬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과의 모든 교수님들이 지속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손혜지 CD

0

Copyrights ⓒ 하이틴TV
www.highteentv.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작성

댓글작성
등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