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틴tv

하이틴tv

서브콘텐츠 - 내용상세보기

[상지대학교] 상지대, 「사회적 경제와 대학의 역할」토론회 개최

손혜지 CD
작성일 : 2019-04-12  

 



 

 

 상지대학교(총장 정대화)는 ‘사회적 경제’를 통한 사회와 협력하는 공영대학 추진을 위한 본격적인 사업에 돌입한다.

   

 우선, 오는 11일 대학 본관 강당에서 “사회적 경제와 대학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한다. 토론회에는 한국 사회적 가치연대기금 이사장인 송경용 신부의 기조 발제와 청와대 사회적경제비서관실 이은청 행정관의 주제발표에 이어 상지대 우영균 부총장을 좌장으로 토론을 진행한다. 토론자로는 오영오 LH미래혁신실장과 김종걸 한양대 국  제대학원 교수, 조현경 한겨레경제사회연구원 시민 경제센터장, 최덕천 상지대 교양 대학 교수, 조세훈 원주 푸드 협동조합 상임이사가 나선다. 

 

 이번, 토론회는 상지대와 원주시(시장 원창묵), 원주 협동 사회 경제 네트워크(우순자 이사장)가 공동주최하며, 상지대 협동 사회경제연구원이 주관한다.

 

 한편, 상지대에 ‘사회적 경제 성장지원센터’ 유치가 확정적이다. ‘사회적 경제 성장지원센터’는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유치가 최종 확정되면 성장지원센터가 대학 내에 생기는 첫 번째 사례가 된다. 상지대는 대학원 건물 두 개층을 제공하며, 창업하는 업체에 대한 육성, 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상지대는 2020년 3월 1일 자로 동일 법인 내의 ‘상지영서대학교’와 통합하여 운영된다. 통합 상지대에는 단과대학으로 ‘평생 교육 융합대학’을 두고 ‘사회적경제 학과’를 신설한다. 신설되는 사회적경제 학과는 전공과목으로 ‘사회적 경제 기업론 입문’, ‘사회적 경제 기업가 정신과 리더쉽’ 등을 두며, 협동 조합·사회적 기업·마을 기업 론(論)과 사회적 금융 및 회계 실무 등의 교과목을 배치할 계획이다. ‘한살림’ 등 오랜 기간 협동 조합운동이 활발한 원주지역의 특수성을 고려했을 때, 지역과 대학의 활발한 교류와 협력을 통한 새로운 사회적 경제에 대한 대안이 제시될 것으로 기대된다.

 

 토론회 포스터 및 전경 사진 첨부합니다. 행사 당일 오후 3시까지 토론회 사진 보내드리겠습니다.

손혜지 CD

0

Copyrights ⓒ 하이틴TV
www.highteentv.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작성

댓글작성
등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