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틴tv

하이틴tv

서브콘텐츠 - 내용상세보기

[계명대학교] 계명대, 2020학년도 수시모집 대비 ‘제7회 대학입학정보박람회’ 열어

하유정 CD
작성일 : 2019-06-04  

 

 

 

 

 계명대(총장 신일희)가 기존의 일방적인 정보전달식 입학설명회를 벗어나 수험생들의 적성과 흥미에 맞는 전공탐방과 대학 합격을 위한 맞춤형 입학상담을 한자리에서 해결할 수 있는 행사를 마련해 화제다.

 

 올해로 일곱번째를 맞는 계명대의 입학정보박람회는 ‘계명대학교에서 나의 길을 찾는다’를 주제로 수험생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적성과 진로에 맞는 전공탐방과 대학입시를 위한 합격전략 정보를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6월 8일(토), 계명대 의양관에서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2020학년도 수시모집 입학전형에 대한 설명회와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심층상담 등 수시모집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다룬다

.

 박람회는 총 6개의 주제별로 구역을 나누어 진행된다. ▲입학설명회 존(Zone)에서는 2020학년도 수시모집 입학설명회와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의 설명회가 이루어진다. ▲학생부종합전형준비 존(Zone)에서는 학생부종합전형 특강과 자기소개서 및 면접 지도를 실시하며, ▲전공탐색 및 1:1 맞춤형 입학상담 존(Zone)에서는 계명대의 12개 단과대학의 부스가 설치돼 전공 탐색과 1:1 맞춤형 입시상담과 함께 전공 교수들이 직접 학과소개를 진행한다. ▲모의면접 존(Zone)에서는 자기소개서 심화지도 및 모의면접도 가능하다. 그밖에 취업 상담 전문가와 함께 직업탐색을 할 수 있는 ▲직업 탐색 존(Zone), 내신 성적 산출과 합격수기 등을 확인 할 수 있는 ▲정보검색 존(Zone) 등이 운영된다.

 

 모든 상담은 사전예약 없이 선착순으로 이루어진다. 단과대학별 교수, 취업상담 전문가, 입학사정관, 입학상담 전문가 등 100여 명의 인력이 투입돼 전공선택과 취업상담까지 원스톱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수험생과 학부모는 수시모집에 있어 궁금증을 해소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강문식 계명대 입학부총장은 “이번 행사는 맞춤형 입학상담은 물론 전공탐색과 정보습득 등을 통해 수험생이 적성과 소질에 맞는 올바른 진로를 선택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며, “지난 수시모집 성적을 100% 공개하고, 수험생이 필요로 하는 정보와 자료를 모두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계명대는 2020학년도 신입생 모집인원 4,956명 중 81.3%인 4,031명을 수시모집으로 선발할 계획이다. 이번 수시모집은 큰 변화는 없으나, 계명대학교 내 수시모집 지원횟수가 전년도 3회에서 올해에는 4회로 확대 되고, 수시모집 선발 비율이 전년대비 증가하여, 수시모집에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을 해볼 필요가 있다. 

  고른기회전형의 경우 학생부종합전형에서 학생부교과전형으로 변경되는데 수능최저학력기준의 적용은 없다는 점 또한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계명대의 2020학년도 수시모집 원서접수는 2019년 9월 6일(금)부터 9월 10일(화)까지며, 문과, 이과 구분 없이 교차지원이 가능하고, 전형유형 간 4개까지 복수지원이 가능하다. 기타 박람회와 입시에 관련된 문의사항은 계명대학교 입학팀(☏053-580-6077~8)과 입학처 홈페이지(https://www.gokmu.ac.kr/)로 하면 된다.

하유정 CD

0

Copyrights ⓒ 하이틴TV
www.highteentv.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작성

댓글작성
등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