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틴tv

하이틴tv

서브콘텐츠 - 내용상세보기

[충북대학교] 충북대, 소프트웨어의 가치 확산에 앞장

하유정 CD
작성일 : 2019-07-09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소프트웨어중심사업단이 7월 8일(월) 오후 1시 30분부터 학연산공동기술연구원 기업가정신카페에서 ‘2019 SW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SW봉사단은 소프트웨어 역량을 갖춘 소프트웨어중심사업단 참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SW의 가치 확산과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4C(도전, 창의, 협력, 융합)형 지능정보기술 SW인재 양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 날 발대식은 김수갑 총장을 비롯해 이건명 소프트웨어중심사업단장, 전명근 전자정보대학장, 소프트웨어중심사업단 담당 교수진, SW봉사단으로 선정된 40명의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앞으로 봉사단원들은 SW 역량을 갖춘 사업단 참여 학생들의 자신의 역량을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캠프 활동 지원, 홍보 및 알림 지원, 청소년 진로체험 봉사 활동 등을 통해 SW 가치 확산에 앞장선다.

 

 특히, 봉사단 활동기간 동안 캠프봉사, 홍보지원, 청소년 돌봄, SW가치확산 활동 등 4가지 분야로 나눠 활동할 예정이다. 캠프봉사의 경우 청소년을 위한 SW캠프, 각종 경진대회 및 페스티벌 진행, 특강 및 세미나 진행에 참여하며, 홍보지원 분야에서는 SNS, 커뮤니티, 게시판 홍보 등을 통해 프로그램을 알리거나 사업단 관련 소식을 알리고, 인물 인터뷰 등을 작성해 배보한다. 청소년 돌봄 프로그램은 중학교 자유학기 체험활동 또는 방과후 돌봄 프로그램, 고교생 SW동아리 활동 등을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멘토링, 학습 동행 등을 통해 SW의 가치 확산에도 힘쓴다.

 

 김수갑 총장은 “이번 기회에 SW의 가치를 지역사회에 공유하고, 미래의 4차 산업을 이끌어 갈 인재로써 함께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한 해 동안 1기로써 어려움도 많겠지만, 함께 만들어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건명 소프트웨어중심사업단장은 “이번 봉사단 활동은 학생들이 자발적인 참여를 위해 마련됐다. 40명의 학생들이 직접 발로 뛰며 지역에 SW의 가치를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하유정 CD

0

Copyrights ⓒ 하이틴TV
www.highteentv.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작성

댓글작성
등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