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틴tv

하이틴tv

서브콘텐츠 - 내용상세보기

[충남대학교] 충남대, 캠퍼스 열린 청렴 모의법정 개최

하유정 CD
작성일 : 2019-07-10  

 


 충남대학교 법률센터(센터장 손종학 교수)와 대전충남소비자연맹(회장 강난숙)은 7월 9일(화) 오후 3시, 충남대 모의법정에서 캠퍼스 열린 청렴 모의법정을 개최했다.

 

 

 국민권익위원회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공공기관 채용비리를 근절하고 공정한 사회로 나아가는 방향에 대해 모의재판 형식으로 대학생 등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청렴·권익 인식 확산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날 캠퍼스 청렴 모의법정은 ‘공공기관 채용비리 모의사건’을 주제로 대학생과 일반인이 참여해 형사 모의재판을 진행했으며, 지역의 대학생 및 시민이 참석해 반부패․청렴도 향상을 위한 의식을 고취하는 계기가 됐다.

 

 손종학 법률센터장은 “지역시민단체와 함께 최근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컨퍼런스를 여러차례 개최했다”며 “이번 행사는 대학생과 일반인이 사회문제를 이해하기 쉽도록 모의법정 형식으로 진행하여 많은 참여를 유도하고, 반부패․청렴도 향상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법무부 저스티스 서포터즈 ‘한양’팀의 배온슬(자유전공학부 공공안전학 3학년) 학생은 “취업을 앞둔 대학생들에게 채용비리 문제는 아주 예민한 주제인데, 이러한 내용을 모의법정의 형식으로 살펴보아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제도적인 개선이나 문제해결 방안도 살펴보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하유정 CD

0

Copyrights ⓒ 하이틴TV
www.highteentv.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작성

댓글작성
등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