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틴tv

하이틴tv

서브콘텐츠 - 내용상세보기

[가톨릭관동대학교] 가톨릭관동대학교 LINC+사업단, ‘문화적 도시재생, 그 방법을 찾다’ 혁신 포럼 개최


작성일 : 2020-02-13  


 

가톨릭관동대학교는 2월 13(오후 2시 강릉 라카이샌드파인 한송홀에서 국내 도시재생 전문가들이 참여한 가운데 ‘CKU 지역혁신프로젝트-문화적 도시재생그 방법을 찾다라는 주제로 혁신포럼을 개최한다.

 

가톨릭관동대 LINC+사업단(단장 김규한)과 강원도립대 혁신지원사업단(단장 임황빈)이 공동 주관해 열리는 이번 포럼에서는 제1부 주제발표에서 문화적 도시재생시민력과 공동체에 기반한 지역의 재구성(이영범 경기대 건축학과 교수문화적 도시재생의 사례와 시사점(전영철 한국지역창생연구소장문화적 도시재생또 하나의 고민-초고령 사회의 고민을 담다(손혜리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등 3명의 전문가가 발제를 맡았다.

 

이어 강릉지역 도시재생에 참고가 될 사례발표로 순천 1945 기억공장(허명수 사회적기업 엘리스 대표콘텐츠를 활용한 도시재생(남소영 올어바웃 플레이스 대표로컬 크리에이터가 만든 도시미래(김지우 더웨이브컴퍼니 대표등을 발표할 예정이다.

 

종합토론에서는 지역사회와 대학 등 관련 전문가들이 나서 강릉시 옥천동 등 도시재생 사업의 성공을 위한 열띤 토론을 벌일 예정이다.

 

김규한 가톨릭관동대 LINC+사업단장은 강릉 발전의 새로운 계기를 만들 도시재생 사업의 성공과 대학이 지역발전의 한 축을 담당하기 위해 이번 지역혁신 프로젝트를 추진하게 됐다며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이 성공적인 도시재생에 반영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수정 CD

0

Copyrights ⓒ 하이틴TV
www.highteentv.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작성

댓글작성
등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