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틴tv

하이틴tv

서브콘텐츠 - 내용상세보기

[목포대학교] 목포대, 사회적경제 활성화 협력을 위한 목포대학교 경영대학-사회적협동조합 세움 업무협약 체결


작성일 : 2020-03-26  


 

국립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 경영대학과 사회적경제 연구기관인 사회적협동조합 세움은 3월 24일(화) 15:00에 목포대학교 사회과학관 세미나실에서 사회적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장기적 협력을 추진하기 위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목포대학교 경영대학과 사회적협동조합 세움은 사회적경제의 미래지향적인 전망과 노력을 공유하며, 전라남도 사회적경제의 자력 성장 및 지속 가능한 발전을 목표로 상호 협력에 기반한 연구·교육·네트워크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하였다.
 
 또한, 이번 협약을 목포대학교 경영대 전략경영연구소와도 함께 체결하여 사회적경제 및 기업의 성장 발전을 위한 전략적 자원 및 연구 협력 분야에 대해 서로의 노하우를 공유하기로 하였다.

 

 목포대학교 경영대학과 협약을 체결한 사회적협동조합 ‘세움’은 사회적경제의 질적 성장과 발전을 위해 2019년 12월 전국의 사회적경제 학술 연구자 및 현장 활동가, 기업가를 중심으로 설립된 기관으로 인적 자원의 전문성을 갖춘 민간 기관이다.
 
 사회적협동조합 세움은 ▲사회적경제 연구 ▲교육 개발/지원 ▲창업 컨설팅 ▲사회적경제 활성화 협력 사업을 통해 공공의 이익과 사회적 가치 창출을 목적을 위해 설립되었으며, 지역의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

 

 목포대학교 경영대학 조영석 학장은 “목포대학교의 미래인재 육성과 더불어, 청년들의 사회 진출 과정에서 사회적경제 관련 기업들이 지역사회의 공익 강화에 기여할 수 있는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사회적협동조합 세움(이사장 김선아)은 “지역의 잠재적 리더를 발굴하고, 사회적경제를 통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목포대학교 경영대학과의 장기적 협력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수정 CD

0

Copyrights ⓒ 하이틴TV
www.highteentv.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작성

댓글작성
등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