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틴tv

하이틴tv

서브콘텐츠 - 내용상세보기

[충북대학교] 충북대, 장애인 장벽 없는 캠퍼스 조성 앞장!


작성일 : 2020-06-29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가 장애가 교육의 장벽이 되지 않는 캠퍼스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현재 충북대에는 111명의 장애학생이 재학 중이며 51개 학과에 특수교육대상자 특별전형을 실시하고 있다. 충북대 장애지원센터는 이처럼 다양한 유형의 장애학생들이 다양한 학과에서 재학 중인 만큼 학생들이 교내 모든 시설에 자유롭게 다니고 이용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물심양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먼저 학생들이 학내 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작한 ‘장애학생을 위한 학내 편의시설 가이드’를 2020년 1월 개정‧증보해 제공하고 있다. 이 가이드북은 법적기준이 아니라 학생들의 시각에서 직접 이용한 편의시설에 대한 안내와 불편한 점을 소개해 수업을 듣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도움을 주고자 만들어진 책자로, 선배들이 후배들에게 알려주는 다양한 정보가 담겨있어 학생들에게 인기가 높다.

 뿐만 아니라 개신문화관 2층 세미나실, 학생회관 소극장, 법학전문대학원 다목적 홀 등 소규모 무대시설에 경사로를 설치해 휠체어 사용자가 편하게 접근 할 수 있도록 정비했다.

 엄기선 장애지원센터장은 “충북대는 학생들이 장애여부와 상관없이 학내 원하는 공간을 활용하고 공부할 수 있도록 꾸준히 시설 개선에 앞장서고 다양한 인식개선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대내외적으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충북대는 지난 4월 본부주변을 장애 여부와 관계없이 모든 구성원이 안전하게 이동하고 휴식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하는 등 배리어 프리 캠퍼스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박시현 CP

0

Copyrights ⓒ 하이틴TV
www.highteentv.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작성

댓글작성
등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