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틴tv

하이틴tv

서브콘텐츠 - 내용상세보기

[호남대학교] 호남대, ‘온라인 교육 콘텐츠’ 중국 대학 수출


작성일 : 2020-11-18  

 

 

 

호남대, ‘온라인 교육 콘텐츠’ 중국 대학 수출

국제교류처, 中치루이공대학에 9개 교과목 중외합작교육 추진

 

 

 

 

호남대학교(총장 박상철)가 코로나19로 빗장이 걸린 국제교류의 활로를 찾기 위해 비대면 온라인 플랫폼 활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중국 대학에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 수출해 중외합작 대학운영 프로그램을 정상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호남대학교 국제교류처(처장 손완이)는 지난 2016년 호남대 호텔경영학과(학과장 이희승)와 중국 치루이공대학 호텔경영학과와의 중외합작 프로그램에 따라 교수진 파견을 통해 교육과정 수출을 해왔으나, 코로나19로교류가 어려워진 올해에는 1, 2학기에 박사과정 중인 교육자원을 활용한 비대면의 방식으로 호텔경영론, 호텔마케팅, MICE산업의 이해, 호텔경영실무 등 9개 교과목의 교육콘텐츠를 수출했다.

 

호텔경영학과의 중외합작 프로그램은 학생 모집부터 인재양성과 교육 과정 전반을 양교가 공동 운영하는 것으로, 호남대학교는 전체 교육과정의 3분의 1을 담당해야 하며, 이 과정을 3년동안 이수한 후에야 한국에서 유학과정을 진행할 수 있다.

 

호남대가 제공한 온라인 수업을 수강한 학생들은 “교육내용이 이론 뿐만 아니라 사례분석과 업계의 새로운 트렌드를 반영해 알차고 흥미로워서 수업의 이해도와 만족도가 높았다”며 하루빨리 한국에 유학을 가고 싶다는 좋은 반응이었다.

 

손완이 국제교류처장은 “코로나19는 교육을 포함해서 미래사회에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요구하고 있다”며 “포트스 코로나 시대에 국내뿐 아니라 국제교류에도 비대면 교육 플랫폼의 구축의 필요성이 강화되고 있는 만큼 언택트 시대에 맞는 교육콘텐츠 개발과 수출에도 힘써 중국특화대학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다짐했다.

김한빛 CD

0

Copyrights ⓒ 하이틴TV
www.highteentv.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작성

댓글작성
등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