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틴tv

하이틴tv

서브콘텐츠 - 내용상세보기

[평내고등학교] 여기저기 몰카 세례, 심각한 성 의식


작성일 : 2019-04-07  




 

 

 

 현대 사회에서 '성범죄'의 범위는 확대되어 사이버 공간상의 음란물 공유 등 활동도 더 넓어지고 있다. 그에 따라 성범죄에 해당하는 사례는 급증하고 있으며, 단순 국내 사회에만 국한되는 일이 아니게 되었다.


 먼저, 미국의 한 산부인과에서 지난 2012년부터 약 11개월 넘는 기간 동안 환자의 동의 없이 진료 과정을 촬영했다. 산모의 제왕절개 수술 과정, 수술대에 오른 환자들의 적나라한 모습들이 모두 카메라에 담겼고, 촬영된 영상은 공용 데스크톱에 저장되어 있었다. 병원 측은 의약품 절도 사건을 사유로 카메라를 설치했다고 밝혀 영상의 절반 이상을 삭제했다고 하였으나, 언제, 어떻게, 어떤 방식으로 영상을 삭제했는지, 삭제한 영상의 복구 여부 등은 밝히지 않았다.


 의료 윤리학계에서 이런 행위는 '극도로 끔찍한 침해'라며 덧붙인 바 있다.


 또한, 아일랜드 에어비앤비 숙소에서 뉴질랜드의 바커 가족이 몰래카메라를 발견한 사례도 있다. 주인에게 즉각 항의함과 동시에 에어비앤비에도 이를 알렸으나 항의를 받은 지 한 달이 넘어서야 해당 숙소 및 주인을 호스트에서 삭제했다. 그러나 항의한 기간 동안 다른 많은 손님은 사실을 모른 채, 숙소를 다녀간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에어비앤비는 사건의 당초 대응은 우리의 높은 기준에 부합하지 못했으며 50만명이 이용하는 에어비앤비이며 부정적인 사건은 극히 일부라며 입장을 내놓았다.


 국내 사회에서 접할 수 있던 심각한 '몰카 피해'들이 국제 사회에서도 심심치 않게 일어나고 있었다. 소셜 미디어, 인터넷 등의 발전으로 성범죄가 일어날 수 있는 영역은 보다 확장되고 피해 또한 즉각 처리하기 쉽지 않다. 여러 성 범죄 사건과 관련해 '바른 성 의식'에 대해 진중한 고민이 필요함과 동시에 더 적극적인 해결을 위한 참여도 우선시 되어야 할 것이다. 더 이상 국내의 사회 문제로만 제한하는 것이 아닌 심각한 국제적 문제로 고려하여 해결방안에 보다 중점을 두어 생각 할 필요가 있다.


 더불어 , 시민들의 올바른 가치관에 근거한 큰 관심을 통해 더 큰 피해가 속출하는 일이 없도록 노력함도 요구될 수 있다고 여기는 바이다.

 


출처 - 파이낸셜 뉴스 국제 분야 "美 산부인과 분만실 몰카 사건.. 피해자가 1800여명" 기사 참고. 

        - 공감언론 뉴시스 "아일랜드 공유숙소에서 '동영상 생중계 몰카'발견" 기사 참고.

하이틴TV 고교생기자단

[평내고등학교] 조서윤고교생기자

2

Copyrights ⓒ 하이틴TV
www.highteentv.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작성

댓글작성
등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