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틴tv

하이틴tv

서브콘텐츠 - 내용상세보기

[극동대학교] 극동대학교, 중국 소흥문리대학과 업무협약 체결

작성일 : 2019-12-30


극동대학교(총장 한상호)는 중국 소흥문리대학과 26일 교육 학술 연구 및 교류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소흥문리대학(저장성 소흥시)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 행사에는 소흥문리대학 쇼우용밍 부총장, 외사처장 리 사사, 국제교류처장 펑 옌, 외사처 가오리주안, 국제교류처 종 샤오샤오 등이 참석하였으며, 극동대학교는 한상호 총장, 정혜란 대외협력처장, 이인남 교수 등 6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교는 학부, 대학원 학생의 교류 및 파견 교직원의 교류 및 파견 학부, 대학원, 학과간 교류 및 파견 학술 연구 성과의 공유 교육 학술 관련 정기간행물, 출판물의 상호교환 교육연구 프로그램 협력 기타 각종 문화 교육 행사 교류 등을 상호 협의하여 추진 및 운영하기로 했다.

 

첫 양교 합작프로그램으로 교환학생 프로그램 및 단기방문 교육프로그램을 우선 추진하기로 했다.

 

한편, 소흥문리대학은 중국 저장성 소흥시에 위치해 있으며, 1909년에 설립된 산회초급사범학당이 학교의 전신으로 1996년 중국 국가교육위원회의 비준을 받아 설립된 전일제 종합 본과 대학교이다. 3개 캠퍼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 46개 학과에 전일제 재학생이 20000여명이 있고, 교직원이 1700여명이다.

 

극동대 한상호 총장은 이번 협약은 양 대학의 강점을 활용하여 내실 있는 교류를 이어갈 수 있도록 하겠다라며 특성화된 공동 교육프로그램으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극동대학교는 중국의 산동이공대, 요성대, 장춘광화대, 심양항공항천대, 하얼빈공대, 신양항공직업대학 등과 협약을 맺고 활발한 교류를 하고 있다.

 

박도연 CD

0

Copyrights ⓒ 하이틴TV
www.highteentv.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작성

댓글작성
등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