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틴tv

하이틴tv

서브콘텐츠 - 내용상세보기

[하이틴tv] 불편한 교복? 이제는 편안한 교복!


작성일 : 2019-01-22  

 학생들에게 교복은 실과 바늘처럼 떼려야 뗄 수 없는 존재이다개성 없는 일관적인 교복, 추운 날은 더 춥고, 더운 날은 더욱더 더워지는 입고 있으면 우울해지는.... 하지만 그랬던 교복이 바뀐다고 한다.

 

 

(수성교복나눔장터 사진)

 

 2019년 1월 16일 서울특별시교육청은 편안한 교복 공론화 추진단의 권고를 수용하여19년도 1학기에 서울 관내 모든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편안한 교복’ 학교 공론화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편안한 교복 공론화 추진단은 지난 730일에 발족한 이래, 공론화 범위 설정 및 의제 선정학생토론회 및 시민참여단 토론회 실시, 숙의 및 공롱화 결과 도출 등을 추진하여지난 1122편안한 교복 개선 권고안을 통해 *학교 공론화 추진 *학생의견 50% 이상 반영 *학교 공론화 행정 지원을 서울시교육청에서 권고한 바 있다.

 

 추진단은 시민참여단 토론회를 통해, 편안한 교복으로써 생활복을 선정하였으나, 이는 학교별로 구성원이 결정할 사안인 만큼, 추진단은 공론화 절차와 숙의자료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학교 공론화를 추진해 줄 것을 권고 하였다.

 

 추진단은 편안한 교복을 위한 학교 공론화 단계에서, 교복 착용의 당사자가 학생인 만큼 학교구성원이 편안한 교복을 선정할 때 학생 의견을 50% 이상 반영하도록 권고하였다.

 

 서울시교육청 조희연 교육감은 “2019학년도 상반기는 관내 서울시 중.고등학교에서 전국에서 처음으로 학교 공론화가 도입된다, 두발, 복장 등 학생의 용모 관련 학생생활규정(학교규칙)을 학교 구성원의 충분한 숙의과정과 전체 의견수렴을 총해 제.개정하여, 중 고등학교에 편안한 교복을 도입해 줄 것을 당부했다.

 

 편안한 교복은 하반기에 학교 주관구매 절차를 통해 2020학년도에 최종 도입된다.

 

이상훈 CP

0

Copyrights ⓒ 하이틴TV
www.highteentv.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작성

댓글작성
등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