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틴tv

하이틴tv

서브콘텐츠 - 내용상세보기

[하이틴tv] 대학 내 산학연협력단지 조성.. 올해 2개 대학 선정


작성일 : 2019-01-24  

 


 

 교육부는 대학을 산학연협력의 혁신 거점으로 구성하는 대학 내 산학연협력 단지 조성사업 기본계획을 발표하였다.

 

 이번 사업은 학령인구 감소로 인해 증가하는 대학 내 유휴시설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기업과 연구소의 입주를 지원하는 등 대학 중심의 산학연협력 체계를 구축한다. 올해 2개 대학을 선정하여 초기 조성을 위해 3년간 20억 원 내외 이후 제도 고도화 및 안정적 정착을 위해 2년간 10억 원 내외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에 유망기업과 연구소를 대학 내에 유치하여 산학연협력의 혁신 거점으로 구성하고대학의 우수인재와 기술을 기업의 혁신역량과 공간적으로 연계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대학 내 산학연협력 단지 조성사업의 주요 내용은 다섯 가지로 구성된다▲첫째 대학 내 시설을 기업과 연구소가 입주할 수 있도록 공간 재구성을 하고, 둘째 지자체, 학생대표 등 다양한 주체가 참여하여 입주기업을 선정, 셋째 기업 연구원, 교수 및 학생이 참여하여 입주 기업이 직면한 문제와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연구과제(프로젝트)를 지원, 넷째 입주기업협의회를 통해 입주기업이 직접 사업화 아이디어 및 산학연협력 요청과제를 발굴하고, 학내 외 전문가로 산학연자문단을 구성하여 애로사항을 해소하는 협업체계를 구축, 다섯째 지역전략산업과 대학특화 분야 간 연예부터 입주기업 선정, 사업의 성과관리까지 지자체와 적극적으로 협업하여 대학과 지역의 협력을 고도화.

 

 이번 사업을 통해 기존에 개별적으로 이루어지던 기업과 연구소의 대학 내 입주그리고 상호간 산학협력 활동의 전 과정을 대학의 장기적인 목표 아래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기본계획 발표 및 선정 공고에 따라 향후 각 대학은 사업신청서를 제출하고, 평가위원회의 발표평가 및 사업관리위원회 최종 심의를 거쳐 선정할 예정이다.

 

 김태훈 교육부 직업교육정책관은 산학연협력의도약과 지역산업의 발전을 위해서는 대학과 지역기업의 상시적인 협력과 공간적 융합이 중요한 과제라고 밝히고올해 대학 내 산학연협력단지 우수사례를 확보하고, 사업의 지속적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상훈 CP

0

Copyrights ⓒ 하이틴TV
www.highteentv.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작성

댓글작성
등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