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틴tv

하이틴tv

서브콘텐츠 - 내용상세보기

[하이틴tv] 체육계 비리 관련 한체대 종합감사, 학교운동부 (성)폭력 근절방안 발표


작성일 : 2019-01-29  

교육부는 최근 빙상계 ()폭력 사안  학교운동부 관련 비리 의혹에 대하여 체육계 카르텔의 중심으로 지목되고 있는 한국체육대학교(이하 “한체대”) 대해 19 2  종합감사에 착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종합감사에서는 한체대 운동선수는 물론 일반학생에 대한()폭력 사안 비리조사  예방교육 실태특정인(대상 체육훈련시설 임대 여부체육특기자 전형 입시관리 실태민원및 제보사항 등을 포함한 대학운영 전반에 걸쳐 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교육부의 이번 종합감사단은 성폭력 근절업무  체육특기자 입시업무 담당 직원  전문인력을 포함하여 14 내외로 구성하고, 감사 시작 이전에 교육부  한체대 누리집을 통해 각종 비리 신고 및 공익제보를 접수받을 예정이다.

 

또한교육부는 이번 종합감사 결과 ()폭력  인권 침해행위  및 각종 비리행위 확인  징계  엄중한 처벌과 함께 고발(수사의뢰)조치를 병행할 예정이다.

 

이번 사안에 대해 교육부는 ‘시도 부교육감회의’(1.25.) ‘긴급시·도교육청 장학관 회의’(1.18.) 개최하였고현재 진행되고 있는 동계훈련 기간부터 2월말까지 ·도교육청과 협력하여 학교운동부  합숙훈련 전반에 대한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비리가 밝혀진 학교운동부지도자는 교육현장에 영구히 복귀할 수 없도록 처벌을 강화하고 처리절차를 개선할 계획이다.

 

학생 선수의 학습권을 보장하고 향후 진로·진학 선택권을 확대하기 위해 학사관리최저학력제 내실화 등을 검토하고중장기적으로엘리트 중심의 학생선수 육성 방식을 개선한다.

 

특히체육특기자 전형의 공정성을 강화하기 위해 ’20학년도부터 적용되는 체육특기자 제도 개선 방안 현장에 정착할   있도록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유은혜 부총리는 국민들은 언론에서 보도되는 학생들의 폭력 피해에 대해 자신의 자녀들이 겪는 것과 같은 고통을 느낄 것이라며

체육계 비리에 대해서 강도 높게 조사하여 엄정하게 처리할 계획이며, 학생선수 보호를 위하여 근본적인 개선이 이루어지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 라고 밝혔다.

이상훈 CP

0

Copyrights ⓒ 하이틴TV
www.highteentv.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작성

댓글작성
등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