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틴tv

하이틴tv

서브콘텐츠 - 내용상세보기

[하이틴tv] 등록금 절반 이상 지원 대학생, 올해도 확대된다!


작성일 : 2019-02-08  

교육부(부총리  교육부장관 유은혜) 학생 · 학부모가 체감할  있는 등록금 부담 경감을 위하여 “2019 국가장학금 지원 기본계획 발표하였다.

 

올해도 저소득중산층 이하 가정의 등록금 부담 완화를 위하여 소득 8구간이하 가구의 대학생에게  3 6천억 원을 투입  예정이다.

 

지난해정부(국고 재원 장학금) 대학(등록금 인하/교내장학금 확충) 공동 노력으로  6.5  장학금으로 지원하였고대학생  112 (’17) 국가장학금(1인당  319만원) 수혜를 누렸으며특히소득 2구간 이하 저소득층에서는 ’18 기준평균 94% 등록금 부담 경감을 달성한 것으로 잠정 집계되었다.

 

2019 국가장학금 지원 계획  변화는 아래와 같다.

 

등록금 절반 이상 지원 대상자를 지난해 120%(기준중위소득)까지에서 올해는 130%까지(’19 기준중위소득대비 비율확대하여대학생   69 (대학생 3  1) 등록금 절반 이상을 국가장학금으로 지원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대학생들이 국가장학금 소득구간 산정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학생 본인의 소득공제 금액을 기존 100만원에서 130만원으로 상향하였고’18년부터 국가장학금으로 지원하고 있는 입학금의 경우기존에 개별 신청했던 방식에서 올해부터는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 우선 감면 받게 된다.

 

한국장학재단 누리집  모바일에서 ’19학년도 1학기 2차 국가장학금 신청 · 접수를 3 6()까지 진행되고신청 결과는 한국장학재단 누리집(www.kosaf.go.kr), 모바일과 전화상담실(1599-2000) 통해 확인할  있으며전국 현장지원센터에 방문하면 국가장학금 지원과 관련하여 일대일 맞춤형 대면 상담을 받을  있다.

 

유은혜 부총리  교육부장관은 “올해 국가장학금 지원을 통해 대학생 가구의 경제적 부담을 계속적으로 덜어주고자 한다.”라고 전하며, “앞으로도 학생 · 학부모의 등록금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국가장학금  정부 학자금 지원 제도를 세심하게 갖춰나가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밝혔다.

 

이상훈 CP

0

Copyrights ⓒ 하이틴TV
www.highteentv.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작성

댓글작성
등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