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틴tv

하이틴tv

서브콘텐츠 - 내용상세보기

[입시코리아] 서울지역 외고·국제고 입시에 영어과목 내신 성취평가제로 반영한다


작성일 : 2017-03-30  



현재 중학교 2학년이 고교에 진학하는 2019학년도부터 서울지역 외국어고등학교와 국제고등학교 입학 전형에서 중2와 중3 영어과목 내신이 모두 성취평가제로 반영된다. 또 올해부터 고입에 외국인 학생 입학전형이 도입돼 각 학교가 정원외로 외국인 학생을 선발할 수 있다.

서울시교육청은 30일 이러한 내용을 담은 ‘2018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계획’을 발표했다.

2018학년도 '고입전형 기본계획'의 주요내용을 살펴보면 현재 중2는 성취평가제로, 중3은 상대평가제로 이원화해 있는 외고·국제고의 영어 내신반영 방식이 2019년 고입전형부터 중2와 중3 내신 모두 성취평가제로 바뀐다.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 등을 대상으로 한 사회통합전형 선발 비율은 확대된다. 서울국제고가 기존 20%에서 30%로, 마이스터고 4개교가 10% 이내로, 서울국제고는 ‘서울지역기회균등’ 전형도 신설해 서울 25개 자치구에서 각 1명을 선발할 방침이다. 자율형사립고 지원 시 그동안 1단계 추첨 전후에 제출해야 했던 자기소개서는 사교육 경감 차원에서 1단계 추첨 후 면접대상자만 작성하도록 변경된다.

또한 최근 외국인 학생의 국내 고등학교 유학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외국인 학생이 고교에 입학할 수 있는 외국인 학생 입학전형이 올해부터 도입된다. 외국인 학생이 지원하고자 하는 학교에 직접 지원하면 정원 외로 선발되며, 모집인원 등 구체적인 선발 방법은 학교별 전형요강에서 정해진다.

과학고와 외고, 국제고, 자사고 등 전기고는 4∼8월 학교장이, 후기 일반고와 자율형공립고는 8∼9월 교육청이 각각 구체적 입학전형 실시계획을 발표한다. 전기고는 학생이 개별 학교에 지원해야 하고, 후기고는 오는 12월 13∼15일 고교 입학 원서를 제출해야 한다. 고교 배정 결과는 내년 2월2일 발표된다.

이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www.sen.go.kr)의 전자민원-고입자료실에서 확인 가능하다.

0

Copyrights ⓒ 하이틴TV
www.highteentv.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작성

댓글작성
등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