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틴tv

하이틴tv

서브콘텐츠 - 내용상세보기

[입시코리아] 올해 수능도 EBS 연계율 70%


작성일 : 2017-07-10  

 



올해 대학수학능력 시험에서도 EBS 교재·강의와 연계율이 전년도와 같은 70% 수준으로 유지된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9일 “올해 수능은 예년과 같이 학생들이 학교교육을 충실히 받고 EBS 연계 교재와 강의로 보완하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수준으로 출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구체적으로 전 영역·과목에 걸쳐 2009 개정 교육과정의 내용과 수준에 맞추어 출제하고, EBS 수능 교재 및 강의와 수능 출제의 연계도 전년과 같이 영역·과목별 문항 수 기준 70% 수준을 유지한다.

지난해부터 필수로 지정된 한국사 영역에서는 우리 역사에 대한 기본 소양을 평가하고 수험 부담이 최소화되도록 핵심적인 내용 중심으로 평이하게 출제할 계획이다.

단, 한국사 영역 미응시자의 경우 수능 응시 자체가 무효 처리되고 성적 전체가 제공되지 않는다.

장애인 수험생에 대한 서비스도 확대된다. 점자 문제지가 필요한 시각장애수험생 가운데 희망자에게는 화면낭독프로그램이 설치된 컴퓨터와 해당 프로그램용 문제지 파일 또는 녹음테이프를 제공한다.

2교시 수학 영역에서 필산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점자정보단말기도 제공한다.

수험생이 시험장에 가져갈 수 있는 물품은 신분증, 수험표, ‘검은색’ 컴퓨터용 사인펜, 흰색 수정테이프, 흑색 연필, 지우개, 샤프심(흑색 0.5mm) 등이다.

시계는 아날로그 시계만 휴대할 수 있다. 발광다이오드(LED) 형태로 시간을 표시하는 시계와 통신 기능이 있는 시계 등은 모두 반입이 금지된다. 

0

Copyrights ⓒ 하이틴TV
www.highteentv.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작성

댓글작성
등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