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틴tv

하이틴tv

서브콘텐츠 - 내용상세보기

[하이틴tv] 겨울보다 한발 먼저 찾아온 11월의 대학생 커버모델 인터뷰!


작성일 : 2020-11-01  




1. 자기소개 부탁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저는 성균관대학교 프랑스어문학과 3학년에 재학 중인 22살 박수희입니다.

 

2. 전공이 무엇인가요? 전공에 대해 간단한 소개도 함께 부탁드려요.

제 전공은 프랑스어문학과입니다. 프랑스어문학과에서는 프랑스어를 바탕으로 프랑스 문화, 특히 프랑스 문학과 영화와 같은 프랑스 예술에 대한 공부를 합니다. 종종 프랑스어를 못하는데 이 과에 지원해도 되는지 질문하는 고등학생 분들이 있는데, 언어를 공부할 의지와 프랑스의 문화에 대한 관심만 있으시다면 충분히 합격이 가능합니다. 저 같은 경우도 아베쎄데 만 아는 상태로 입학하여 학과생활을 잘 하고 있습니다.

 

3. 본인의 관심사, 관심분야를 알려주세요! (언제부터 관심을 갖게 되었는지, 그 것의 어떤 점이 계기가 되었는지 등도 함께 소개해주세요!)

저는 외교관이 되고 싶어 내년부터는 본격적으로 외교관후보자선발시험을 준비할 예정입니다. 고등학교 모의유엔 동아리에 대사와 의장으로 2년간 활동하며 본격적으로 외교관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자신의 국가를 대표하여 세계의 대사들과 국제적인 안건에 대해 토론하고, 최선의 해결책을 내는 과정에서 외교관이라는 직업의 매력을 알게 되었습니다.

외교관후보자선발시험에 응시하기 위해서는 영어, 한국사, 2외국어 자격증이 갖추어져야하는데요, 저는 이제 프랑스어 자격증인 DELF B2만 남겨놓고 있습니다. 외교관을 꿈꾸는 대부분의 학생들이 정치외교학과를 희망하지만 제가 프랑스어문학과에 지원한 이유도 이 제2외국어 때문입니다. 그리고 현재는 1차 시험인 PSAT2차 시험 과목중 하나인 경제를 공부중입니다.

 

4. 본인만의 스트레스 해소 방법이 있나요?

저만의 스트레스 해소방법은 덕질입니다. 저는 sm‘NCT'를 굉장히 좋아하는데요, 23명 멤버들의 얼굴만 봐도 기분이 좋아집니다.

 

5. 대입을 준비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았던 에피소드가 있나요?

입시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은 지진으로 인해 수능이 1주일 미뤄진 것입니다. 기숙형 학교라서 다같이 기숙사 4층 자습실에서 자습 중이었는데, 선생님이 수능이 미뤄졌다고 알려주셨습니다. 저는 한참 준비가 덜 된 상태여서 다행이라고 생각했는데, 주위 친구들이 남자건 여자건 이 짓을 어떻게 일주일이나 더 하냐면서 울기 시작하더라고요. 저는 경상북도에 있는 외고를 다녔기 때문에 그 당시의 지진들을 제대로 겪었었고, 집이 무너져 대피소에서 지낸 친구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로 인한 수능 지연은 예상 못했기에 놀랐고, 친구들이 자습실에서 잠옷 바람으로 우는 모습도 충격적이었습니다.


조한슬 PD

0

Copyrights ⓒ 하이틴TV
www.highteentv.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작성

댓글작성
등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