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틴tv

하이틴tv

서브콘텐츠 - 내용상세보기

[하이틴tv] [하이틴TV]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월의 대학생 커버모델 인터뷰!


작성일 : 2021-02-01  

 

 



1. 자기소개 부탁드릴게요!

приходите в HUFS познакомьтесь с миром! Очень пиятно познакомитась! Меня зовут Ким Мин ёнг. Мне двадцать три года. Я сейчас хожу в университете иностранных языках Хангук.

안녕하세요! 한국외국어대학교에 재학 중인 23살 김민영이라고 합니다. 러시아어 및 영어 뿐만 아니라 유튜버, 유명 카페 사장, 바텐더, 모델 등 무한한 꿈을 갖고 있지만, 가장 좋아하고 잘하는 분야의 콘텐츠 마케터가 되는 것이 향후 2년 내에 이루고 싶은 꿈입니다! 뭐든지 몸으로 부딪혀 보며 경험하는 것을 좋아하고 관심분야 트렌드에 민감하고 평범하거나 심심한 것을 좋아하지 않아요! 콜라는 제로콜라가 최고입니다.

 

2. 전공이 무엇인가요? 전공에 대해 간단한 소개도 함께 부탁드려요

저는 현재 러시아어를 전공하고 있고 경영학과도 부전공 하고 있습니다. 러시아학과에서는 실용 러시아어 뿐만 아니라 러시아 문학, 지역학, 정치학, 경제학 등을 4년 동안 배울 수 있습니다. 저희 학과 뿐만 아니라 외대의 장점 중 하나는 교환학생 제도가 체계적으로 이루어져 있다는 것입니다. 러시아의 다양한 지역으로 교환학생 또는 인턴 경험하면서 언어실력 뿐만 아니라 러시아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것이 외대생이 누릴 수 있는 특권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3. 본인의 관심사, 관심분야를 알려주세요! (언제부터 관심을 갖게 되었는지, 그것의 어떤 점이 계기가 되었는지 등도 함께 소개해주세요!)

요즘 제 관심사는 콘텐츠 기획(진로 및 적성), 집 꾸미기와 모델(취미)입니다!

#집꾸미기

몇 평 남짓한 방에 실속 있고 저렴한 가구들과 소품으로 나만의 공간을 꾸민다는 것은 부모님으로부터 독립하여 혼자서 하는 법을 배우는 시간이자, 나만의 세계를 정립하고 그곳에서 무궁무진한 일들을 펼칠 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제 자취방에는 홈카페, 홈칵테일바, 그림을 그릴 수 있는 공간 등이 있어요! 최근 들어 제가 좋아하는 이 공간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콘텐츠로 만들어 보려고 계획 중에 있습니다!

#콘텐츠 기획

1학년 때 대학생활이 막 기대했던 것만큼 화려하지 않아 무료함을 느끼던 중 대외활동에 눈을 돌리게 되었고, 그렇게 콘텐츠 창작활동으로 유명한 영삼성 리포터즈라는 활동을 하게 되었습니다. 과제는 죽어도 하기 싫은데, 밤을 새면서 콘텐츠 아이디에이션 하는 제 모습을 발견하고 제가 콘텐츠 만드는 일을 좋아한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이후 러시아 교환학생 생활을 하면서 교환학생 정보꿀팁 및 일상vlog를 제작했고, 현재는 가성비 자취방 꾸미기 콘텐츠를 제작하려고 준비 중입니다?

#모델

새내기 시절 제 버킷리스트 중 하나는 대학내일 잡지의 표지모델이 되는 것이었습니다. 지원공고를 찾아보던 중, 운좋게 Ulife 대학생 잡지 표지모델 9월호에 선정되었고, 이를 기점으로 다양한 유튜브 채널에 출연하거나 사진작가님들과 함께 다양한 컨셉의 사진 촬영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최근 가장 기억에 남는 촬영은 한국관광공사 ‘travelawish’ 공식영상과 한국외대 랜선탐방 영상 그리고 해리포터 컨셉 스냅화보 촬영입니다!

https://youtu.be/W5ahIlh9yxs

https://youtu.be/Qos5avKOgPI

김민영(@bloom_precious_official)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4. 본인만의 스트레스 해소 방법이 있나요?

하고싶은 것도 많고 그 많은 것들을 다 잘해내고 싶은 욕심이 많아서 번아웃이 자주 오곤 해요! 처음에는 번아웃이 쉽게 오는 제 자신이 의지박약이라 생각했었습니다. 요즘은 스스로를 나무라기 보다는 내가 너무 열정이 과다해서 번아웃이 왔나 보다라고 생각하고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면서 베이킹이나 수채화를 하다가 12시간 이상 잠을 푹 자고 나면 열정 만수르 김민영으로 돌아옵니다!

 

5. 대입을 준비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았던 에피소드가 있나요?

사실 대입 아주 까마득.. 3 때 소수 정예 인원만 들어올 수 있는 특별 자습실에서 수시 전형을 준비하고 있었는데, 선생님께서 수능 공부할 거 아니면 나가라고 하셨던 기억이 납니다. 그 자습실은 수시 정시 상관없이 열심히 자기주도 학습하는 학생들을 위한 것이었는데 억울했습니다. 저는 수시에 비중을 크게 두고 나름 전략적으로 대입을 준비했던 터라 사정을 말씀드렸는데 일주일 내내 저를 쫓아다니시면서 언제 자리를 비울 거냐고 여쭤보시더군요..;; 결국 30명의 학생들이 다 보는 앞에서 선생님께 수시 전형을 열심히 준비하는 무고한 학생을 내쫓으시니 더러워서 나간다라고 말씀드리고 나온 기억이 있습니다. 선생님께서는 제가 대학 입시에 실패할 거라 말씀하셨지만, 저는 원하던 한국외국어대학교에 입학했고 졸업식 날 그 선생님께서는 아무일 없었다는 듯이 제 두 손을 잡고 외대에 붙은 게 자랑스럽다고 말씀하셨는데, 아직도 어이없어서 이마를 탁! 치게 됩니다.

(쓰다 보니 위의 내용이 다소 부정적으로 보이는 거 같아 에피소드 하나 더 추가합니다.)

저를 포함한 3명의 친구들과 함께 중2부터 고3까지 과수원이라는 학원을 다녔었습니다. 항상 저희 셋이 뭉쳐 다녀서 자칭 타칭 과수원 안방마님이라고 불렀고 아직도 그렇게 부릅니다. 셋이서 열심히 공부하고 때로는 학원 앞 인형뽑기 기계에 정신이 팔려 수업 30분이나 땡땡이 치기도 했습니다ㅋㅋㅋ (죄송해요 선생님) 수능 디데이 100일 날에는 보충수업 째고 양양에서 학원 친구들과 원장선생님과 함께 요트를 탄 기억도 있는데 보통 학생들이 경험할 만한 일이 아닌지라 특별한 추억입니다. 과수원 안방마님들 모두 원하던 대학교에 갔고 딱 1년 전에 제가 교환학생으로 러시아에 있었을 때 저를 보러 러시아 모스크바까지 와준 세상에서 가장 고맙고 소중한 친구들과 북유럽 여행도 했습니다.




 

1. 자기소개 부탁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저는 백석대학교에 재학 중인 20학번 새내기이자, 소소하게 피팅모델을 하고 있는 김도희입니다!

 

2. 전공이 무엇인가요? 전공에 대해 간단한 소개도 함께 부탁드려요.

제 전공은 안경광학과입니다. 안경광학과는 사람의 눈에 대해 공부하고 다양한 질병에 맞춰서 안경을 제작하는 법을 배우는 학과입니다.

 

3. 본인의 관심사, 관심분야를 알려주세요! (언제부터 관심을 갖게 되었는지, 그 것의 어떤 점이 계기가 되었는지 등도 함께 소개해주세요!)

제 관심사는 사진촬영 혹은 피팅모델입니다! 어렸을 때부터 풍경사진 찍기를 좋아하고 사진 찍히는게 좋아서 고등학교 2학년 때부터 피팅모델 일을 시작했습니다. 다양한 옷을 입으며 그 옷에 맞는 포즈와 분위기를 만들며 사진을 찍는 것이 너무 재밌었고 흥미로워서 피팅모델 일을 해보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4. 본인만의 스트레스 해소 방법이 있나요?

저는 스트레스를 받으면 주로 잠을 잡니다. 제가 엄청난 파워집순이인지라 집에서 혼자 노래를 듣거나 몇시간동안 계속 잠을 자면 어느새 스트레스를 받았던 기억조차 사라지고 한결 편안해집니다.

 

5. 대입을 준비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았던 에피소드가 있나요?

(이건 대입이랑 조금 거리가 먼 것 같지만 가장 기억에 남아서 적어봐요!)

아무래도 고3이라는 시기가 부담도 크고 스트레스도 많이 받아서 엄청 예민했었어요. 항상 자습시간 때는 안 먹던 커피도 마시면서 공부하려고 노력했고, 한번도 해본적 없는 야간 자율학습(야자)도 신청했었어요. 그렇게 힘든(?) 시간을 보내던 중 한 학년 후배가 저에게 와서 종이가방에 머랭과 귀여운 인형, 그리고 장문의 손편지와 제 얼굴을 그린 그림을 주고 갔었어요. 처음엔 뭔가 싶어서 확인해보니 힘들어하지 말고 저를 응원해주는 예쁜 말들로 가득했었어요. 처음 받아본 응원편지와 선물이라 엄청 힘이 됐고 덕분에 몇주간 기분 좋게 공부를 한 기억이 있어요. 힘든 시기였지만 저를 응원해주는 누군가가 있다는게 많은 힘을 줘서 덕분에 면접준비도 잘 했었어요.

 

조한슬 PD

0

Copyrights ⓒ 하이틴TV
www.highteentv.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작성

댓글작성
등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