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틴tv

하이틴tv

서브콘텐츠 - 내용상세보기

[하이틴tv] 꽃이 활짝 핀 계절의 여왕, 5월의 커버모델 인터뷰!


작성일 : 2021-05-01  

 
 

 

1. 자기소개 부탁드릴게요!

안녕하세요! 가톨릭대 특수교육과 21학번으로 재학중인 스물 한 살 장예진입니다. 

현재 직업특수교사를 꿈꾸고 있고 전공분야 외에도 늘 새로운 도전과 경험을 즐기며 성장하고 있습니다. 좋은 기회로 하이틴 TV와 함께 작업 할 수 있게되어 정말 기쁩니다:)

 

2. 전공이 무엇인가요? 전공에 대해 간단한 소개도 함께 부탁드려요.

제 전공은 특수교육인데요 특수교육이라는 단어를 들었을 때 생소하게 여기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장애아동이나 영재아동 등 일반학급 외에 특수학급에서 더욱 개별화된 교육이 필요한 학생들을 가르치는 특수교사를 양성하는 학과입니다. 전국에 학과가 적은 편이고 장애에 대한 복지나 관심이 증대되고 있어 전망이 밝은 편입니다. 그러나 그만큼 큰 사명감이나 인내심 없이는 정말 힘들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본인의 관심사, 관심분야를 알려주세요! (언제부터 관심을 갖게 되었는지, 그 것의 어떤 점이 계기가 되었는지 등도 함께 소개해주세요!)  

한 두가지로 딱 꼽긴 어렵지만 최근 가장 관심을 갖고 있는 분야는 정신건강과 자기계발 분야입니다. 워낙 무언가를 이끌거나 사람들과 어울려 여러 새로운 활동을 하는 것을 좋아하기에 여러 분야의 대내외적인 활동을 접하면서 가지고 있는 역량을 찾고 꾸준히 계발하는 것에 관심이 많은데 그러면서 부딪히는 대인관계와 활동들에 대한 번아웃 그리고 코로나로 인해 단절된 인간관계에 대한 코로나 블루와 같은 것을 극복하기 위한 멘탈헬스에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4. 본인만의 스트레스 해소 방법이 있나요?

원래는 훌쩍 여행을 떠나거나 콘서트나 페스티벌 같은 문화생활을 하면서 스트레스를 풀곤했는데 코로나 19 사태 이후에는 예쁜 카페에서 커피에 맛있는 디저트를 먹거나 약속자리가 줄어든만큼 그동안 소홀했던 개인운동이나 좋아하는 소설책을 읽으며 스트레스를 풀고 있습니다!

 

5. 대입을 준비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았던 에피소드가 있나요?

저는 수시 반수를 준비했던 때가 가장 기억에 남는데요 현역 입시 당시에는 두려움과 불안함 때문에 소신껏 입시준비를 하지 못하고 담임 선생님과 주변 이야기에 휩쓸려 6개의 원서 중 가장 하향으로 썼던 원서 하나 빼고는 모두 떨어지며 실패를 맛봤습니다. 심지어 갑작스러운 코로나 사태로 학교도 나가지 못한 채 집에서 온라인 강의만 듣다가 문득 회의감과 무기력감이 들었고 아무에게도 휩쓸리지 않고 오로지 제 판단으로 소신껏 6개의 수시 종합전형을 준비했고 당당히 원하는 대학교들에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제게는 아마 코로나가 끼친 순기능이었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임지윤 크리에이터CP

0

Copyrights ⓒ 하이틴TV
www.highteentv.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작성

댓글작성
등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