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틴tv

하이틴tv

서브콘텐츠 - 내용상세보기

[경희대학교(서울캠퍼스)] 경희대학교 수시모집 확대 및 변경해, 그 특징 알아야


작성일 : 2021-08-28  

 

학생부교과전형 신설 및 네오르네상스전형 면접 인원 4배수로 확대

 

경희대학교(총장 한균태)2022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전체 모집인원의 약 57.9%3079명을 선발한다. 경희대의 2022학년도 수시모집에는 몇 가지 주요 변경사항이 있다. 학생부교과전형이 신설되었으며, 네오르네상스전형에서 면접인원이 4배수로 확대되고 면접 시간이 단축되며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적용된다.

 

학생부교과전형(고교연계전형)은 국내 고등학교 졸업 예정자로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학생이 지원하는 신설 전형이다. 학교생활기록부 교과 80%, 비교과(출결·봉사) 20%를 합산해 총점 순으로 선발하고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555명의 학생을 선발한다. 비교과 성적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일괄 만점 처리한다. 이는 논술우수자전형, 실기우수자 전형의 학교생활기록부 비교과 영역에서도 동일하게 반영된다.

 

경희대 학생부종합전형의 대표적 전형인 네오르네상스전형은 학교생활기록부,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평가한다. 1단계 서류평가 100%, 2단계 면접평가 30%, 서류평가 70%로 총 1214명 선발한다. 수능최저학력기준은 인문·자연계열은 2개 영역 등급의 합이 5 이내, 의학계열은 3개 영역 등급의 합이 4 이내다.

 

논술우수자전형에서는 인문계열의 최저학력기준이 완화되었고, 의학계열을 제외한 자연계열의 시험과목은 수학 1개로 줄어 501명을 모집한다. 실기우수자전형 중 K-SW인재전형은 1단계 자기소개서와 학교생활기록부, 개인 활동자료 및 실적물 등 서류평가 100%3배수를 선발한 뒤 2단계 면접평가 30%·서류평가 70%로 뽑는다. 글로벌(영어) 전형은 폐지되어 285명을 선발한다.

 

빅데이터와 AI 등의 첨단정보 기술의 변화로 인한 산업계의 인재 수요 증가에 따라 경영대학에 빅데이터응용학과, 소프트웨어융합학과 컴퓨터공학부 인공지능학과, 생명과학대학에 스마트팜과학과 등 첨담학과를 신설했다.

  

참고자료: 아시아투데이, 경향신문

사진 출처: 경희대학교 

하이틴TV 대학생기자단

[경희대학교(서울캠퍼스)] 장시연 대학생기자

0

Copyrights ⓒ 하이틴TV
www.highteentv.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작성

댓글작성
등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