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틴tv

하이틴tv

서브콘텐츠 - 내용상세보기

[부경대학교] 수학을 잘하면 바로 대학을 갈 수 있다고?


작성일 : 2021-08-29  


사진 출처 : 동아일보

 

 수학을 잘하는, 일명 수학영재’라고 불리는 학생들은 고등학교에 진학하지 않고도 KAIST 등 과학기술 특성화 대학에 바로 진학할 수 있는 길이 열릴 전망이다

 

 6월 29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인공지능, 양자컴퓨터 등 미래 혁신 기술의 근본인 수학의 중요성은 점점 커지는데 현재 대한민국에서는 이러한 인재를 양성하지 못한다며 수학교육 과정의 혁신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따라서 '미래 과학기술 인재 양성을 위한 초,중등 수학역량 강화방안'을 내세우며 수학에 뛰어난 능력을 보이는 학생들은 고등학교 과정을 뛰어넘고 KAIST(카이스트), UNIST(울산과학기술원)에 진학하는 법령을 추진하기로 한 것이다. 현재 한국과학기술원법은 고교2학년 수료 대상자로 영재 특별 전형을 제한하고 있는 이 규정을 폐지할 예정이다.

 

부산 한국과학영재학교에서는 고교 2년을 마치면, 3학년 때 KAIST에서 수업을 듣는 ‘2+1’ 제도를 시범 도입한다며, 이는 이미 일부 과학고등학교 및 영재 학교에서 도입하고 있는 대학과목 선이수제를 확장한 개념이라고 설명했다. ‘2+1’제도는 대학과목 선이수제와 달리 대학 강의를 학생들이 직접 수강 할 수 있다는 점이 크게 차별화된 점이다. 뿐만 아니라 산업 문제와 관련된 수학 원리 학습을 위해 고등학교 교과서를 새로 만들어 의료 수학’, ‘수리 생물학등 구체적인 과목 명을 교과서에 붙일 것으로 예고했다.

 

출처 : cms edu 공식블로그

하이틴TV 대학생기자단

[부경대학교] 박채림 대학생기자

0

Copyrights ⓒ 하이틴TV
www.highteentv.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작성

댓글작성
등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