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틴tv

하이틴tv

서브콘텐츠 - 내용상세보기

[가천대학교] 정부, 학기 중 백신공결 독려


작성일 : 2021-08-31  


 

다가오는 9월, 새로운 학기가 시작 된다.

 

청장년층(18~49세)의 코로나19 백신 1차 접종이 2021.08.26~09.30에 진행됨에 따라 정부에서는 교육부에 학기 중 '백신공결'을 독려한다고 밝혔다.

 

청장년층들은 대부분 화이자나 모더나 백신을 맞게 되는데, 그 중에서도 화이자비율이 매우 높은 것으로 확인된다.

 

백신은 부작용의 위험이 항상 존재하기 때문에 접종 이후 안정을 취해야 한다.


또한 현재 화이자 2차 접종이후 오한, 발열 등 몸살기운이 심한 사람들이 많다고 보고 되고 있다.


정부가 이러한 상황을 인식하여 백신 접종을 앞둔 2학기를 재학하는 학생들위해 백신공결제도 실시를 독려했다고 생각된다.


정부의 발표 이후 많은 학교들이 백신공결제도(대면, 비대면 포함)를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 정부는 2학기를 맞아 대학가 주변의 식당·카페, PC방 등 학생 이용이 잦은 시설들에 대한 방역점검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거리두기 4단계 지역을 중심으로 관련 종사자들에게 선제검사를 받도록 협조를 요청하는 한편, 방역수칙 안내문을 배포하고, 사업주를 대상으로 방역수칙 현장 교육을 실시하는 등 현장과의 소통도 계속할 예정이라고한다.


앞으로 백신 접종이 차질없이 진행되어 학생들이 안전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코로나19에서 하루 빨리 벗어나길 바라본다.


[출처 : https://biz.chosun.com/topics/topics_social/2021/08/31/W7TYHT77QBE43LOQHL2GWUXMKA/?utm_source=naver&utm_medium=original&utm_campaign=biz]

0

Copyrights ⓒ 하이틴TV
www.highteentv.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작성

댓글작성
등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