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틴tv

하이틴tv

서브콘텐츠 - 내용상세보기

[한양대학교(ERICA)] 추석 연휴와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한 노력


작성일 : 2021-09-18  

출처 : 연합뉴스 

 

918일부터 22일까지 우리 민족 대명절인 추석 연휴가 다가온다.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개인적, 사회적 노력에는 무엇이 있을까?

 

우선 사회적인 노력이다. 서울시교육청이 추석 연휴가 지난 후인 23일부터 106일까지 2주 동안 다중적 방역 집중 기간으로 지정했다. 코로나 19 감염 확산을 최소화하기 위해 2주 동안 선제검사를 강화한다는 것이다. 서울시교육청은 검사 확대를 위해 이동검사팀의 수를 더 늘리기로 계획했다. 기존 1개 팀에서 4개 팀 이상으로 운영된다고 한다.

 

최근 확진자가 많이 발생했던 서부, 남부, 강동.송파, 북부교육지원청 소속 학교 등을 비롯해 예술체육 활동이 많은 학교 중 선제검사를 희망하는 학교는 우선적으로 검사를 진행하기로 했다.

  

최대한 외출을 하지 않고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것이 최선의 개인적인 노력이 될 수 있다. 코로나19 확산을 억제하기 위해 수도권 4단계, 비수도권 3단계의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가 적용되고 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와 중앙방역대책본부는 103일까지 4단계 지역의 다중이용시설에서 오후 6시 이전에는 4, 이후에는 2명까지 모일 수 있다고 발표했다. 다만 식당·카페·가정에서는 예방 접종자를 포함해 최대 6명까지 모일 수 있도록 허용했다. 접종을 완료한 사람은 낮에는 2, 저녁에는 4명까지 합류할 수 있다. 이를 잘 지키면서 외출을 최소화한다면 안전한 추석 연휴를 보낼 수 있을 것이다.

하이틴TV 대학생기자단

[한양대학교(ERICA)] 전유진 대학생기자

0

Copyrights ⓒ 하이틴TV
www.highteentv.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작성

댓글작성
등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