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틴tv

하이틴tv

서브콘텐츠 - 내용상세보기

[가천대학교] 대면과 비대면 사이에서 갈리는 학생들의 의견 차이


작성일 : 2021-09-28  


최근 4단계가 점점 길어지고 확진자 수도 줄어들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는 가운데, 대면을 실시하겠다는 학교도 있으며 일부 학교들은 대면에 대한 정책을 마련하고 있다고 한다.  

 

학교 측은 언제까지나 온라인을 통해 비대면으로만 수업할 수는 없다는 입장이다.

 

하지만 학생측은 의견이 갈리고 있다고 한다.

 

아직은 대면하기 이르다는 의견과 학교 측과 같이 언제까지나 비대면할 수 없다는 의견으로 갈리는 것이다. 

 

또한 지방에서 통학하는 학생들은 학기 중 갑자기 대면을 실시하면 곤란하다는 입장도 표현하고 있다.

 

양측 중 누가 옳은지 판단할 수는 없다고 생각한다.

 

저마다 각자의 상황이 다르기 때문이다.


학교는 어렵겠지만 이러한 학생들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하여 대책을 세워야한다고 생각한다.


현실적으로 계속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것은 어렵겠지만 학기 중에 갑자기 대면으로 전환하는 것은 리스크가 크다고 생각한다.


앞서 언급한 것과 같이 지방에서 통학하는 학생들은 매우 곤란할 것이기 때문이다. 


백신도 2차 비율보다는 1차 비율이 높은 것도 이유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때문에 이번학기까지는 비대면으로 진행하고 2차 비율이 더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2022년 1학기부터 대면으로 진행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라고 생각된다.


모두가 처음 겪는 상황이기 때문에 대처가 미숙하지만 이럴 때일 수록 서로 배려하고 함께 이 상황을 이겨내야한다고 생각한다. 

하이틴TV 대학생기자단

[가천대학교] 편수빈 대학생기자

0

Copyrights ⓒ 하이틴TV
www.highteentv.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작성

댓글작성
등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