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틴tv

하이틴tv

서브콘텐츠 - 내용상세보기

[성균관대학교] 중∙고등학생 백신 접종 시작?


작성일 : 2021-09-29  


 
 

     10월부터 12~17세 학생들의 백신 접종이 가능해지면서 이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3 학생들은 학교 단위로 단체 접종을 실시한 반면, 12~17세 학생들을 대상으로는 개별 사전 예약 방식으로 백신 접종이 이뤄진다. 접종 방식은 성인과 똑같은 용량으로, 화이자 백신을 3,4 주 간격으로 맞는다. 자율적 선택에 따라 접종이 이뤄지는 만큼, 대상자 학생 및 부모들은 접종 여부 선택에 관해 고민이 많아질 것으로 보인다.

 

     백신을 접종했을 때의 이점들과 부작용 위험 등 여러 가지 요소들이 백신 접종 선택 여부에 영향을 끼치는 가운데, 관련 전문가들의 의견이 이목을 끌고 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기저질환이 있는 소아청소년은 백신 부작용 위험보다 코로나19 감염에 따른 중증, 사망 위험이 높아질 수 있는 만큼 백신을 접종해야 한다고 권고했다. 또한 건강한 소아청소년의 경우에는 백신 접종에 따른 득실을 가정 내에서 충분히 고민해보고 접종을 결정할 것을 권고했다.

 

     또 다른 측면에서는 백신 접종을 하게 되면 보다 안정적인 등교수업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기에, 학생들의 학습권 침해, 격리에 대한 정신건강에 대한 부정적인 영향을 감소시킬 수 있다는 의견도 제시되었다.

  

출처: 조선비즈

(https://biz.chosun.com/it-science/bio-science/2021/09/27/IMXHFOJTKBD35AXXHDNPM772YU/?utm_source=naver&utm_medium=original&utm_campaign=biz) 

사진출처: 노컷뉴스

하이틴TV 대학생기자단

[성균관대학교] 신예림 대학생기자

0

Copyrights ⓒ 하이틴TV
www.highteentv.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작성

댓글작성
등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