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틴tv

하이틴tv

서브콘텐츠 - 내용상세보기

[동아방송예술대학교] 대면 수업 확대에 대학생들 '혼란'


작성일 : 2021-10-20  

 

코로나 확진자 수가 4달째 천 명대를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전북대학교,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숭실대학교 등 몇몇 대학교들이 대면 수업을 재개하겠다고 발표하였다.

 

순천대학교는 9월 한 달간의 전면 비대면 수업을 종료하고, 10월 5일부터 사회적 거리 두기 단계와 연동해 대면 수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는 순천시 코로나19 상황과 전 국민 백신 1차 접종률이 70%가 넘어서고, 교육부의 2021-2학기 대학의 대면 수업 확대 방안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결정한 조치이다.

  

뿐만 아니라 서울대를 비롯한 수도권 대학들도 장기간 수업 결손으로 인한 학생들의 피해가 우려되자 10월부터 단계별 대면 수업을 확대하고 있다.

  

2학기가 한창인 상황에서 갑작스레 대면 수업으로 전환하면서 대학생들은 혼란스러워하고 있다. 

 

이번 학기를 비대면으로 생각해서 집을 구하지 않은 타지역 학생들은 때아닌 집 구하기 전쟁이 벌어지고 있다.

 

또한 서울대학교 재학생들은 학교 측이 사회적 거리 두기 4단계 조치에도 불구하고 대면 수업을 모든 단과대로 확대하겠다고 밝힌 것을 두고 엇갈린 반응을 보이고 있다. 최근 서울대 학생 커뮤니티 스누라이프에는 '확진자가 3000명 넘었는데 대면 강행 맞음?'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재학생들은 이 글에서 서울대의 대면 수업 확대 방침을 두고 대면 갑론을박을 벌였다.

  

내용출처 [한경사회],[뉴스웨이]

사진출처 [한경사회]

하이틴TV 대학생기자단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오예빈 대학생기자

0

Copyrights ⓒ 하이틴TV
www.highteentv.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작성

댓글작성
등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