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틴tv

하이틴tv

서브콘텐츠 - 내용상세보기

[한양대학교] 한양대, 스타트업아카데미 통해 혁신창업가 키운다-기초역량부터 투자유치, 출구전략(EXIT)까지 창업 전반 교육 15주간 진행


작성일 : 2020-09-01  

 

예비창업자 및 초기 창업기업가를 대상으로 하는 스타트업아카데미 17기 온라인 입학식에서 관계자들이 교육생들과 토크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다.

 

 

한양대(총장 김우승)가 혁신창업가 육성을 위해 스타트업아카데미를 개강했다.

올해로 17기를 맞은 스타트업아카데미는 예비창업자 및 초기 창업기업가를 대상으로 하는 창업교육 프로그램이다. 기초역량 교육부터 아이디어 구체화, 세무 및 재무, 마케팅, 출구전략(EXIT)까지 15주에 걸쳐 창업 전반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다. 특히 선배 CEO들이 직접 강사와 멘토로 참여하는 등 차별화된 창업교육을 제공한다.

 

코로나 19 확산 예방을 위해 29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스타트업아카데미 17기 입학식에는 선발된 교육생과 전담멘토단, 교원 및 대학()생 예비창업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전준희 쿠팡 부사장, 이종흔 매스프레소 대표, 한성원 해피래빗 대표, 김지웅 메이크봇 대표가 교육생들의 창업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스타트업 스케일업 전략 등을 공유하는 토크콘서트를 진행했다.

 

류창완 한양대 창업지원단장은 스타트업아카데미는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의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도록 선배 CEO, 분야별 전문가 등이 나서 현장의 생생한 지식을 전달한다교육생들이 안정적인 사업화에 이를 수 있도록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다양한 네트워크를 활용해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2년 국내 대학 최초로 졸업동문 CEO 양성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개설된 스타트업아카데미는 현재까지 771명의 수료생을 배출, 이중 428개 기업이 창업해 3129억원의 매출을 달성한 한양대학교만의 대표 창업교육 프로그램이다.

김한빛 CD

0

Copyrights ⓒ 하이틴TV
www.highteentv.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작성

댓글작성
등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