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틴tv

하이틴tv

서브콘텐츠 - 내용상세보기

[한양대학교] 한양대, 미술영재 대상 여름방학 집중수업 진행


작성일 : 2020-09-04  

미술로 우리들의 관계 다지기프로그램 참가자들이 21일 광진구에 위치한 작가 스튜디오에서 섬유공예 작품을 만들고 있다

 

미술로 우리들의 관계 다지기프로그램 참가자들이 26일 동대문구에 위치한 작가 스튜디오에서 섬유공예 작품을 만들고 있다.

 

 미술영재 대상 여름방학 집중수업 진행 = ‘미술로 우리들의 관계 다지기’, 미술 통한 관계와 정서 회복 



한양대 미술영재교육원(원장 김선아 교수)은 지난달 10일부터 31일까지 여름방학 집중수업 미술로 우리들의 관계 다지기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섬유공예, 도자공예, 페인팅 등으로 구성된 이번 여름방학 집중수업은 초·중등학교 미술영재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HEAD Start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코로나 19 확산 예방을 방지하는 차원에서 학생들을 분산시키고자 사전 예약을 통해 작가의 작업실을 방문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김 원장은 작가 작업실에 방문해 직접 매체를 다루고 작품을 제작하는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온라인에서의 한계를 보완하고자 했으며, 나아가 어려운 시기를 미술로 해소하며 서로의 관계와 정서를 회복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양대 미술영재교육원의 헤드스타드(HEAD Start)’ 프로그램은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별도의 실기 지도를 받지 않았더라도 미술에 대한 높은 관심과 능력을 보이는 학생을 발굴해 잠재력을 개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 19 사태에 따라 학생들에게 아티스트 박스를 보내고 매주 실시간으로 온라인 쌍방향 미술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김한빛 CD

0

Copyrights ⓒ 하이틴TV
www.highteentv.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작성

댓글작성
등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