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틴tv

하이틴tv

서브콘텐츠 - 내용상세보기

[한양대학교] 한양대,서울시 온라인으로 미술관교육 실시


작성일 : 2020-11-09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 미술관에서의 관람과 교육활동이 어려워짐에 따라 한양대 미술영재교육원(원장 김선아)은 지난 31일 온라인으로 미술관교육을 진행했다. 

  해당 미술관 교육은 서울시와 한양대 미술영재교육원이 진행하는 ‘헤드스타드(HEAD Start)’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참가자들에게 미술관이라는 공간을 이해하고 다양한 미술작품과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한양대는 공간에 제약을 적게 받는다는 온라인 교육의 이점을 활용해 기존 교육에 비해 더 많은 숫자의 미술관교육 전문가를 섭외했다. 초대된 문화재단·박물관·미술관 소속 큐레이터와 에듀케이터는 기존의 박물관•미술관에서 진행되는 전시공간과 교육 내용들을 담당 학생의 특성에 맞게 재구성해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실행했다. 

 

  이번 온라인 교육에 참가한 김주찬 학생은 “직접 미술관에 가서 체험하지 못한 점이 아쉬웠지만, 집에서나마 작가가 작품을 통해 어떤 의미를 전달하고자 하는지 등을 미술관교육 활동을 하면서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김선아 원장은 “비록 전시물을 직접 보거나 느끼지 못해 다소 어려움이 있었지만 가상공간을 활용하거나 영상 매체를 적극 활용했다”며 “학생들의 관심과 수준을 반영한 전시 연계 프로그램을 맞춤형으로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양대 미술영재교육원의 ‘헤드스타드(HEAD Start)’ 프로그램은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별도의 실기 지도를 받지 않았더라도 미술에 대한 높은 관심과 능력을 보이는 학생을 발굴해 잠재력을 개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학생들에게 아티스트 박스를 보내고 매주 실시간으로 온라인 쌍방향 미술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김한빛 CD

0

Copyrights ⓒ 하이틴TV
www.highteentv.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작성

댓글작성
등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