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틴tv

하이틴tv

서브콘텐츠 - 내용상세보기

[한신대학교] 한신대, ‘학생상담센터 이전 및 인권센터 개소식’ 진행


작성일 : 2021-02-25  

 

사진설명 : 경삼관 2층에 위치한 학생상담센터 및 인권센터에서 컷팅식을 진행하는 모습  

 

 

  - 대학혁신지원사업으로 학생상담, 인권보호를 위한 독립된 상담 공간 마련 

 

한신대학교(총장 연규홍)는 지난 23() 11시 경삼관(중앙도서관) 2층에서 학생상담센터 이전 및 인권센터 개소식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학생복지처(처장 이경숙) 학생상담센터(센터장 김동심)가 주관하고, 이미옥 교수의 인테리어 디자인 재능기부에 의해 마련됐다.

 

연규홍 총장은 이제 한신대는 개교 80주년을 넘어 100년을 향한 첫 해를 맞이하며 학생상담센터와 인권센터를 개소했다. 우물가에 왔다가 예수님을 만나 영원히 목마르지 않는 물을 마신 것처럼, 지치고 힘든 사람들이 치유 받고 학생들의 꿈을 펴낼 수 있는 샘터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또한 대학의 큰 기능은 자신을 발견하는 길이다. 학생상담센터와 인권센터는 인간으로서 이 세상에 태어난 것이 얼마나 소중하고 나라는 인간이 얼마나 자랑스러운지 알게 도와줄 것이다한신대는 지식, 기술, 정보만이 아닌 나를 찾게 해 주는 대학으로 발견하게 할 것이다. 한신대를 통해 인생을 찾았다는 행복감을 얻어가길 바란다고 축사를 전했다.

 

센터장인 김동심 교수는 학생상담센터가 단독공간을 갖고 학생들의 힘든 점, 고민들을 전문 상담 선생님이 편안한 공간에서 안전하게 어루만져주길 기도했었는데 오늘이 그 역사적인 날인 것 같다인권센터에서도 인권보호와 권익향상을 위해 기여하고 평화적인 해결이 일어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학생상담센터와 인권센터는 한신인의 마음 건강을 위한 상담 공간으로 학생들의 각자 상황에서 겪는 어려움과 고민을 해결하고 잠재된 능력을 개발해 조금 더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한 센터이다. 기존 경삼관 1층의 작고 답답한 공간에서 벗어나 넓고 깨끗하며, 독립적인 상담 공간을 구축함로써 학생들의 안전과 비밀보호, 정신건강 관리 등의 역할을 더욱 잘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한슬 PD

0

Copyrights ⓒ 하이틴TV
www.highteentv.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작성

댓글작성
등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