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틴tv

하이틴tv

서브콘텐츠 - 내용상세보기

[대구한의대학교] 대구한의대 경찰행정학과 학생들 2021년 경북경찰청 사이버 명예경찰‘누리캅스’임명장 받아


작성일 : 2021-04-07  

 

사진설명 : 비대면으로 진행된 위촉식에 참가한 학생들

 

 

 

 

 -  사명감과 봉사는 물론 현장실습의 좋은 기회가 될 것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경찰행정학과 임성빈 학회장 외 13명의 학생들이 지난 42() 2021년 사이버 명예경찰 누리캅스임명장을 받았다.

 

비대면으로 진행된 이날 위촉식에서는 총 62명의 경북경찰청 누리캅스 회원으로 위촉되었으며, 모니터링 및 신고요령 화상교육, 누리캅스 발전방안을 논의하였다. 특히, 인터넷 사기, 메신저 피싱 등 사이버범죄 예방을 위한 온라인 캠페인도 진행하였다.

 

누리캅스에 임명된 학생들은 인터넷상에서 발생하는 각종 불법. 유해정보를 모니터링하고, 신고하는 역할을 하며, 사이버범죄를 예방하기 위한 아이디어 제공과 예방활동 참여, 경찰정책에 대한 여론수렴 및 경찰활동 홍보, 기타 사이버 정책 관련 경찰 협력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특히, 최근에 N번방 사건 등 디지털 성범죄가 심각한 시점에서 사이버 명예경찰인 누리캅스의 활동은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이 날 2021년 경북경찰청 누리캅스 회장으로 재선임된 박동균 대구한의대학교 경찰행정학과 교수는미래의 경찰을 꿈꾸는 학생들에게는 이론과 함께 실제 현장에서 이뤄지는 현장교육이 중요하다, “사이버 명예경찰의 임무를 통해 범죄를 예방하고, 아울러 학생들에게는 사명감과 봉사는 물론 좋은 현장실습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구한의대학교 경찰행정학과는 매년 높은 수준의 경찰 합격률을 보이고 있으며, 대구경찰청, 대구교도소, 보호관찰소, 민간경호회사 등의 다양한 형사사법기관과의 상호교류를 통해 현장견학 및 실습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조한슬 PD

0

Copyrights ⓒ 하이틴TV
www.highteentv.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작성

댓글작성
등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