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틴tv

하이틴tv

서브콘텐츠 - 내용상세보기

[충북대학교] 충북대, 빅데이터 분야 핵심인재 양성


작성일 : 2021-04-08  

 

사진설명 : 김수갑 충북대 총장이 협약서에 서명을 하고 있다.

 

 

 

 

  - 「디지털 신기술 인재양성 혁신공유대학」사업 컨소시엄 참여대학 간 MOU 체결 -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47() 오후 2시 대학본부 5층 회의실에서 교육부가 주관하는디지털 신기술 인재양성 혁신공유대학사업 선정을 위한 빅데이터 분야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참여대학 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날 협약식은 충북대학교가 주관대학으로 국민대학교, 대전대학교, 세종대학교, 창원대학교,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인천재능대학교 등 7개 대학이 참여했으며, 각 대학은 이번 협약에 이어 사업계획에 대한 브리핑 및 사업 추진을 위한 학사제도 개편, 교육과정 공동 운영, 교수 참여 등에 대한 상호 협력 부분에 대하여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대학은 빅데이터 컨소시엄 공유대학의 효과적인 운영을 위해 컨소시엄 공동운영 단과대학 설립 및 상호 파견근무제도 운영, 공동운영 단과대학 내 학사제도의 공동 운영 등에 적극 협조한다.

김수갑 충북대 총장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우리 대학과 참여 대학 간 공유·개방·협력을 통해 디지털 신기술 핵심인재 양성에 주력하겠다,”며 사업 선정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

한편, 교육부가 진행하는디지털 신기술 인재양성 혁신공유대학사업은 오는 412() 사업 신청을 통해 오는 5월 선정 사업 협의체를 발표할 예정이며 올 2학기부터 교육과정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정부가 선도국가로 도약하기 위한 신기술 혁신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것으로, 향후 6년간 디지털 신기술 분야 혁신인재 10만 명 양성을 목표로 인공지능 빅데이터 차세대(시스템/지능형) 반도체 미래자동차 바이오헬스(맞춤형 헬스케어 포함) 실감미디어(콘텐츠)(AR/VR포함) 지능형 로봇 에너지 신산업(신재생에너지) 8개 신기술 분야에서 48개 내외 대학을 선정한다.

조한슬 PD

0

Copyrights ⓒ 하이틴TV
www.highteentv.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작성

댓글작성
등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