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틴tv

하이틴tv

서브콘텐츠 - 내용상세보기

[가톨릭관동대학교] 가톨릭관동대, 2021년 소셜벤처 대학 동아리 지원사업 최종 선정


작성일 : 2021-04-28  


가톨릭관동대 언어재활상담학과 학생들로 구성된 ‘AAC 함들’ 동아리(배세진 외 5명)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에서 주최한 ‘2021년 소셜벤처 대학 동아리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되었다.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에서는 소셜벤처 문화 활성화와 우수한 소셜벤처 활동 계획을 보유한 대학 동아리 발굴 및 지원을 목적으로 ‘소셜벤처 대학 동아리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대학생 3인 이상으로 구성된 소셜벤처 관련 아이디어를 가지고 활동 및 창업을 계획하고 있는 대학 동아리를 대상으로 선정 시 멘토링 및 네트워킹 프로그램 지원과 함께 총 150만원의 활동비 지원을 받게 된다.

가톨릭관동대학교 ‘AAC함들’ 동아리는 언어장애인과 청각장애인 그리고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의 의사소통으로 인한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는 하나의 방안으로 보완대체의사소통(Augmentative Alternative Communication, AAC) 도구를 개발, 활용하는 프로젝트를 계획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의사소통 도움 그림판’을 제작해 우리나라 대표적인 관광도시인 강릉의 경포대와 안목해변 등의 음식점, 카페, 편의점 등을 대상으로 배포하여 보완대체의사소통만으로도 의사소통이 가능한 일명 ‘AAC Zone’을 개발하고자 한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의사소통장애인 및 외국인들의 의사소통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는 하나의 구체적인 방안 모색 뿐 아니라 언어장애인과 청각장애인 등과 같은 의사소통장애인과 의사소통장애에 대한 일반인의 인식 개선, 그리고 ‘AAC Zone’ 개발을 통해 강원권역 내 인식 확산과 함께 지속적인 홍보를 통한 지역 상권 활성화 기여 효과도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문 의 : 언어재활상담학과 박진 (☎ 033-649-7737)

박시현 CP

0

Copyrights ⓒ 하이틴TV
www.highteentv.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작성

댓글작성
등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