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틴tv

하이틴tv

서브콘텐츠 - 내용상세보기

[가톨릭대학교] 가톨릭대, 의대·약학대·간호대 입시 세미나 개최


작성일 : 2021-06-22  


- 7월1일(목) ‘입시 결과 공유 세미나’ 개최 예정... 수험생 및 학부모 선착순 모집
- △가톨릭대 △가톨릭관동대 △대구 가톨릭대 △부산 가톨릭대 총 4개 대학 참여
- 각 대학별 21학년도 의학·보건계열 입시 결과 공유 및 22학년도 전형 준비법 안내 예정

가톨릭대가 의학 및 보건계열 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을 위해 맞춤형 입시 세미나를 연다. 가톨릭대는 오는 7월1일(목) 서울 구로구 쉐라톤 호텔에서 열리는 ‘입시 결과 공유 세미나’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올해 세미나는 가톨릭대를 비롯한 다양한 가톨릭 계열 대학의 입시 정보를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번 행사에는 △가톨릭대 △가톨릭관동대 △대구 가톨릭대 △부산 가톨릭대 등 총 4개 대학이 함께해 각 대학별 전년도 입시 결과와 올해 입시 전형 노하우를 소개할 계획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수험생 및 학부모는 가톨릭대 입학처 홈페이지(http://ipsi.catholic.ac.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을 준수하기 위해 이번 세미나의 참가자는 선착순으로 모집할 예정이며, 참가비는 무료다. 

  가톨릭대 김찬우 입학처장은 “의대·약학대·간호대 진학을 꿈꾸는 수험생들에게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가톨릭대와 여러 가톨릭 계열 대학이 합심해 맞춤형 입시 세미나를 준비하게 됐다”며“2021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세미나가 많은 수험생들의 진로 및 진학 탐색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가톨릭대는 2022학년도 전형(정원 내)에서 △의예과 93명 △간호학과 80명 △약학과 30명 등 총 203명의 의학 및 보건계열 신입생을 선발할 계획이다. 의예과는 수시 전형에서 56명, 정시는 37명을 선발하고 간호학과는 수시 48명, 정시 32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올해 신입생을 처음으로 모집하는 약학과의 경우 수시에서 18명, 정시에서 12명의 신입생을 선발한다.

이동재 CP

0

Copyrights ⓒ 하이틴TV
www.highteentv.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작성

댓글작성
등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