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틴tv

하이틴tv

서브콘텐츠 - 내용상세보기

[부경대학교] 부경대학교, 비전공자도 AI 프로그래밍 서비스 개발자로 키운다


작성일 : 2021-10-12  

 

 

 

 

 

 

 

멀티캠퍼스와 손잡고 융합SW취업연계과정개설

 

 

 

 

 

 

 

 

융합SW취업연계과정 오리엔테이션 참가자 단체 기념촬영

 

 

 

 

 

오리엔테이션 전경.

 

 

 

 

국립부경대학교(총장 장영수)가 인공지능(AI) IT 관련 전공자는 물론 비전공자도 AI 프로그래밍 서비스 개발자로 키우는 교육과정 운영에 나서 관심을 모은다.

 

부경대는 기업 IT 직무교육 분야 국내 선도기업인 멀티캠퍼스와 손잡고 융합SW취업연계과정을 개설하고, 12일 오후 미래관 소민홀에서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부경대 비교과과정으로 개설돼 이날부터 5개월간 진행되는 이 과정은 국내 채용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프로그래밍 및 빅데이터 분야의 전문가를 키우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대학과 멀티캠퍼스가 공동으로 마련한 산학연계프로그램으로는 부산에서 처음으로 진행되며, 전공자(트랙A)는 물론 비전공자(트랙B)를 위한 과정을 함께 운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전공자와 비전공자 트랙별로 자바(JAVA) 프로그래밍을 비롯, 관계형데이터베이스, 빅데이터 분석, 알고리즘, AI플랫폼, 머신러닝/딥러닝 활용 등 기술교육과 프로젝트, 특강, 데이터 전문자격 취득 지원 등 과정이 온라인 및 실시간 비대면 수업으로 진행된다.

 

특히 프로그램 참가자들에게는 부경대와 멀티캠퍼스가 교육비 전액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과정을 모두 이수하면 국내 대표 IT/SW 분야 기업 취업지원 혜택도 주어진다.

 

부경대는 올해 8월 졸업자와 내년 2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서류평가 및 면접평가를 통해 총 50명의 참가자 모집을 마쳤다.

 

부경대는 융합SW취업연계과정수강대상을 내년부터 3, 4학년 재학생으로 확대하는 한편, 멀티캠퍼스와 벤처기업협회의 채용전환형 SW부트캠프과정도 내달 개설하는 4차 산업 및 융복합 SW 관련 전문 인재양성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한편 부경대는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한 수요조사를 진행해 빅데이터 등 미래산업 중심 교육프로그램 개설을 요청하는 학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이번 프로그램과 같은 다양한 비교과과정 프로그램을 개설하며 융복합형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윤효진 PD

0

Copyrights ⓒ 하이틴TV
www.highteentv.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작성

댓글작성
등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