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틴tv

하이틴tv

서브콘텐츠 - 내용상세보기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국립 서울과기대 이동훈 총장, 국내 대학 최초 라이브 토크쇼 통해 학부모와 소통


작성일 : 2022-01-06  

 

 

 

 

 

 

 

 

쌍방향 소통형 생방송 통해 학부모 및 구성원과 함께 대학 발전 방향 모색

기업이 선호하고, 학부모가 신뢰하며, 학생이 자랑스러워하는 대학








서울과기대 라이브 토크쇼






 

서울과기대가 이동훈 총장을 만나다쌍방향 소통형 라이브 토크쇼를 진행했다.

(좌측부터)이동훈 서울과기대 총장, 홍보캐릭터 테크(TECH), 방송인 노정렬







 

(좌측부터)이동훈 서울과기대 총장, 방송인 노정렬, 김지유 아나운서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15() 오후 2, 쌍방향 소통형 온라인 생방송 서울과기대 이동훈 총장을 만나다!를 서울과기대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했다.

 

서울과기대 ST스튜디오에서 진행한 이번 라이브 방송은, 학부모에게 대학의 주요 정보를 제공하여 대학과 학부모가 함께 학생의 진로 탐색 등을 지원하는 학부모 교육 참여제의 일환이다.

 

이번이 네 번째 쌍방향 소통형 생방송으로, 서울과기대는 올해 첨단학과를 만나다 자녀와의 공감의 기술 취업성공의 A to Z 등을 제작 및 방송한 바 있다.

 

이날 방송에서는 서울과기대 동문 출신인 이 총장이 방송 참여자들과 유쾌하고 진솔한 대화를 통해 서울과기대의 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지유 아나운서와 개그맨 노정렬의 진행으로, 사전 선정된 재학생, 학부모 및 서울과기대 구성원들이 이 총장과 온라인으로 쌍방향 소통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서울과기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었으며 실시간 스트리밍 조회수 6,000여 건을 기록하는 등 많은 관심을 이끌어 냈다. 방송은 해당 채널을 통해서 언제든 다시보기 할 수 있다.

 

한편, 서울과기대는 최근 국립대학육성사업 연차평가 및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평가에서 연이어 최우수 등급에 선정되는 등 실용연구중심대학을 목표로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서울 유일의 국립 종합대학교이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할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지난해 인공지능응용학과를 개설한 데 이어 2022학년도에 지능형반도체공학과, 미래에너지융합학과를 신설했다.

 

지난 13() 마감한 2022학년도 정시모집 원서접수 결과, 인공지능응용학과는 18명 모집에 79명이 지원하여 4.391, 지능형반도체공학과는 10명 모집에 37명이 지원하여 3.701, 미래에너지융합학과는 8명 모집에 39명이 지원하여 4.881의 경쟁률을 나타낸 바 있다. 서울과기대는 이번 정시 모집에서 전체 903명 모집에 총4392명이 지원해 최종 경쟁률 4.861을 기록했다.

 

 

 

 

 

 

 

윤효진 PD

0

Copyrights ⓒ 하이틴TV
www.highteentv.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작성

댓글작성
등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