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틴tv

하이틴tv

서브콘텐츠 - 내용상세보기

[극동대학교] 극동대 방사선학과,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우수상


작성일 : 2022-04-18  

 

 

 

 

 

 

 

극동대 방사선학과,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우수상

 2022년도 충북바이오헬스 연구성과 발표회에서 수상

 

 

 

 

 

 


 

 







극동대학교(총장 류기일) 방사선학과가 2022년도 충북바이오헬스 연구성과 발표회에서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발표회는 교육부, 한국연구재단, 충청북도와 충북대가 공동 주최하고 충북바이오헬스산업혁신센터가 주관한 행사이다.

 

이번 대회는 충북바이오헬스산업 활성화를 위한 대학-기업 연계 혁신성과 공유를 주제로 도내 15개 대학과 기업, 혁신기관이 참여해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을 통해 도출된 연구개발 성과를 발표하고 전시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캡스톤 디자인 경진대회는 충북도내 협업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학생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프로젝트로 제약바이오 화장품천연물 정밀의료의료기기 등 3개 분야로 나눠 진행됐다. 도내 15개 대학에서 참가했으며, 학생들은 아이디어 계획 및 구체화 교육을 받은 후 아이디어 구현을 위해 지도교수의 심층 멘토링을 받아 최종 결과물을 완성했다.

 

극동대 방사선학과 ‘SONO’(이도관, 문지환, 김보현, 김다예, 박채림 학생/ 지도교수 최준구)팀은 연구용 피부 초음파검사용 워터겔 Kit’라는 주제로 정밀의료의료기기 분야의 총 33개 과제 중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김보현 학생은 학부 생활 중에는 접해볼 수 없었던 새로운 분야에 연구를 진행할 수 있어 좋은 기회가 됐다팀원들과의 협력과 연구 성과를 얻기 위해 수많은 노력을 통해 대회에서 우수상까지 받아 더욱 뜻깊은 경험 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방사선학과 최준구 교수는 학생들이 프로젝트랩 활동을 통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과정에서 실무 및 연구역량을 키울 수 있었고 프로젝트 계획 및 구체화 과정을 통해 풍부한 경험을 쌓았을 것이라며 극동대 방사선학과는 국가고시 합격률 및 취업률이 전국 상위권으로 꾸준한 성과를 내고 있고, 이는 학생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연구능력을 갖춘 실무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말했다.

 

 

 

 

 

 

 

조다미 PD

0

Copyrights ⓒ 하이틴TV
www.highteentv.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작성

댓글작성
등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