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틴tv

하이틴tv

서브콘텐츠 - 내용상세보기

[군산대학교] 군산대, 지역에너지클러스터 인력양성사업 선정


작성일 : 2022-04-18  

 

 

 

 

 

 

 

군산대, 지역에너지클러스터 인력양성사업 선정

 

- 새만금에너지융복합단지 수상태양광/해상풍력 지역에너지산업 선도할 우수 인력 양성

- 8개 학과 학부생, 18명의 교수진 및 30여 명의 석박사과정 학생 참여

 

 

 

 

 

 


 

 

 

 

 

 

 

군산대학교 (총장 이장호수상태양광 및 해상풍력 연구팀은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인력양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지역에너지 클러스터 인력양성사업에 참여기관 (사업책임자 화학공학과 심중표 교수)으로 선정되어 5년간 총 25억 원 (년 5억원)을 지원받게 되었다.

 

본 사업은 그린뉴딜탄소중립 시대를 이끌어갈 에너지 혁신인재 양성을 통해 우수인력을 에너지산업계로 공급하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목적으로새만금 에너지융복합단지의 수상태양광 및 해상풍력의 지역 에너지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전문지식과 현장경험을 겸비하여 지역 산업현장이 필요로 하는 석박사 전문인재를 양성하는 것이다.

 

본 사업은 전북테크노파크가 주관기관으로 대학은 군산대학교전북대학교전주대학교가 참여하고기업은 LS Electric, OCI Power, 유니슨 등 27개사가 참여하며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5년간 총 72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본 사업에서 군산대학교는 8개 학과, 18명의 교수진과 30여명의 석박사과정 학생이 참여하며지역 에너지산업을 선도할 전문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대학원에 수상태양광 및 해상풍력 전문교과과정 개설현장연계 지역문제해결 프로젝트 수행현장실습논문 및 특허 출원 등을 수행하게 된다.

 

군산대 사업책임자인 심중표 교수는 새만금 에너지융복합단지의 수상태양광 및 해상풍력산업은 지역 에너지 분야에서 중요한 산업이며이를 지원하기 위한 군산대학교의 체계적인 전문인력양성과정의 설계가 인정을 받아 본 사업이 선정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참여 교수인 물리학과 양정엽 교수와 건축해양건설융합공학부 김동현 교수는 본 사업을 통해 수상태양광 및 해상풍력에 특화된 석박사 전문인재를 배출하고이를 기반으로 지역 에너지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연구개발을 추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조다미 PD

0

Copyrights ⓒ 하이틴TV
www.highteentv.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작성

댓글작성
등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