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틴tv

하이틴tv

서브콘텐츠 - 내용상세보기

[군산간호대학교] 군산대 농생명융합기술센터, 식품 및 농업부분 세계 1위 네덜란드 와게닝겐 대학원 진학 인력 배출


작성일 : 2022-09-15  

군산대 농생명융합기술센터(센터장 최동수 교수)가 참여하고 전북테크노파크가 총괄 주관하는 전북 국가혁신클러스터지원사업(R&D)에서 네덜란드 와게닝겐 대학원에 진학하는 우수인력을 배출하는 성과를 이루었다와게닝겐 대학원은 식품 및 농업 부분 세계 1위 대학원이다.

 

전북 국가혁신클러스터지원사업(R&D)은 전북테크노파크가 주관하고 웨비오델타텍코리아군산대학교 산학협력단(농생명융합기술센터)이 참여하는 사업으로산업부와 전북도의 지원을 받고 있다. 2018년부터 국가혁신융복합단지육성 1단계 사업(2018~2020)을 추진했으며현재 1.5단계 사업(2021~2022)을 수행하고 있다.

 

군산대 농생명융합기술센터는 현재 국가혁신클러스터 특화산업으로 선정한 스마트농생명융합산업에 맞춰 기업수요기반 현장 맞춤형 인력 양성을 수행하고 있다센터는 군산대학교를 중심으로 전라북도 내 4개 대학(원광대우석대전북대전주대)이 협의체를 구성하여 대학 재학생졸업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스마트농생명 산업의 유기적 연계 분야들(기능성 물질 추출정제분석생물전환유효성 및 안전성 평가 등)을 산업현장과 연구소 등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역량중심의 프로그램으로 교육하고 있다.

 

네덜란드 와게닝겐 대학원에 진학한 전수련 교육생은 군산대 농생명융합기술센터와 전주대 바이오기능성식품학과(이정상 교수)에서 2021년과 2022년 실시한 유효성 및 안전성 평가 교육을 수료했다식품 및 바이오 분야 연구에 관심을 가지고 식품의 유효성 및 안전성 교육에 참여했으며 올해 여름 네덜란드 와게닝겐 대학원 석사과정 입학과 네덜란드 교육진흥원 장학금을 수혜하게 되어, 9월부터 학위과정을 시작하게 되었다.

 

네덜란드의 와게닝겐 대학 및 연구소(Wageningen University & Research, WUR)는 네덜란드 유일의 농업대학으로 영국의 대학 평가기관인 QS(Quacqua relli Symonds)가 발표하는 세계 대학 학문 분야별 순위 농업 및 임업’ 분야에서 세계 최고(2016-2020)로 선정되었다이 대학은 세계 최고의 농업 연구 기관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유효성 및 안전성 교육을 진행한 전주대 바이오기능성식품학과 이정상 교수는 식품 및 바이오 분야 실용연구에 관심이 많았던 전수련 교육생은 본 교육과정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던 경험과 내용들을 연구계획서와 자기소개서에 고스란히 녹여내었고이 점이 산학연 분야 역량중심 인재양성의 세계적 산실인 네덜란드 와게닝겐 대학 및 연구소에 진학하는 좋은 밑거름이 된 것 같아 기쁘다.”라고 말했다.

 

 

 

군산대 농생명융합기술센터의 최동수 센터장은 농업원예식품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대학으로 평가받고 있고국내외 많은 대학과 연구소들이 벤치마킹하고 있는 네덜란드 와겐닝겐 대학 및 연구소에 진학하는 인력을 배출하여 자랑스럽고전북 국가혁신클러스터 육성사업을 통해 배출하는 인력들이 국내뿐만 아니라 국외까지 진출할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다.”라며 본 사업을 통해 배출하는 인력들이 분야별 관련 산업과 연구소에 진출하고대학원에 진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라고 말했다.


 

김현석 기자

0

Copyrights ⓒ 하이틴TV
www.highteentv.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작성

댓글작성
등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