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틴tv

ApplyKorea

서브콘텐츠 - 내용상세보기

[부경대학교] 부경대 디지털스마트부산 아카데미, SW전문인재 첫 배출


작성일 : 2022-11-24  

국립부경대학교 디지털스마트부산아카데미 사업단(단장 노맹석)은 23일 오후 공학1 3층 다목적홀에서 디지털스마트부산 아카데미’ 1기 수료식 및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 사업단은 부경대를 주관으로 동아대동의대 등 부산지역 대학과 지역기업 등 12개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기업 현장수요 맞춤형 SW전문인재 육성을 위한 디지털스마트부산 아카데미’ 과정을 운영하고 이날 첫 수료식을 열었다.

 

사업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2022년 SW전문인재양성사업에 선정돼 지난 7월부터 교육과정을 운영해오며 91명의 SW전문인재를 처음으로 배출했다.

 

디지털스마트부산 아카데미는 금융의료제조업항만 등 부산 선도산업의 첨단화·스마트화에 기여할 우수한 디지털 융복합 인재를 배출하기 위해 3개 대학 재학생·졸업생을 대상으로 스마트헬스케어스마트 선박·항만스마트 제조빅데이터 분야별로 첨단 인공지능 딥러닝 기반의 이론 및 실무 320시간프로젝트 320시간 등 교육과정을 운영했다.

 

이날 수료식 행사와 함께 과정 참가자들의 프로젝트 발표회와 우수 학생 시상식도 진행됐다.

 

이날 부산시장상을 수상한 동의대 황기주 학생(전자공학과)은 평소 흥미가 있던 스마트 헬스케어 분야에서 타 대학 학생들과의 프로젝트 협력 활동을 하며 성장할 수 있었던 기회였던 것 같다.”라고 했고부경대 총장상을 받은 김지욱 학생(정보통신공학전공)은 평소 접하기 힘들었던 딥러닝에 대해 깊게 알아볼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동아대 총장상을 받은 황연주 학생(컴퓨터공학과)은 전공 공부에 더해 빅데이터 분석 분야도 추가로 익혀 우수한 IT 인재가 되고 싶다.”라고 했고동의대 총장상을 받은 한창훈 학생(컴퓨터SW학과)은 “AI와 빅데이터 분야 지식을 공부해 IT 전공자로서 한 걸음 더 나아간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정민영 기자

0

Copyrights ⓒ 하이틴TV
www.highteentv.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작성

댓글작성
등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