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틴tv

하이틴tv

서브콘텐츠 - 내용상세보기

[건국대학교(GLOCAL)] 건국대 고영찬 학생, WHO 최연소 결핵퇴치 자문위원 발탁


작성일 : 2015-03-23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는 영미어문학과 고영찬(21) 학생이 세계보건기구(WHO) ‘스톱 티비-파트너십’(STOP-TB Partnership)의 최연소 결핵퇴치 자문위원으로 발탁됐다고 20일 밝혔다.

스톱 티비-파트너십(STOP-TB Partnership)은 범 세계적인 파트너와 상호협력해 세계 결핵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2001년 WHO의 산하로 설립된 국제기구다. TB는 결핵(tuberculosis)을 뜻한다.

현재 STOP-TB Partnership KOREA는 2008년 보건복지부와 질병관리본부가 '결핵퇴치 2030 Revision'을 발표하면서 2009년부터 대한결핵협회(회장 정근)가 운동본부를 운영하고 있다.

대한결핵협회 장승준 STOP-TB 본부장은 "고영찬 학생은 학업 외에도 청년단체 운영 경험과 결핵에 대한 해박한 지식이 있어 자문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청년들에게 결핵퇴치에 관한 활동과 홍보를 함께 할 수 있다고 생각해 위촉했다"고 밝혔다.

고영찬 학생은 "우리나라가 OECD 34개국 중 결핵 발생률·유병율·사망률·제내성환자수 모두 1위라는 불명예를 안고 있다"며 "결핵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대학생을 포함한 청년들과 함께 결핵퇴치에 힘을 모아 우리나라가 결핵퇴치 1위를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현재 우리나라의 경제수준은 선진국 수준으로 성장했지만 결핵으로 인한 사망률이 OECD 국가 중 최고수준으로 20대와 30대의 수가 많다. 따라서 STOP-TB Partnership KOREA는 고영찬 학생 같은 20대 인재들을 발탁하여 결핵퇴치에 적극 노력할 것으로 보인다.

고영찬 학생은 대통령직속기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최연소 자문위원으로 발탁되기도 했으며, 현재 청년단체 운영과 한반도통일연구원과의 통일기반사업도 준비하고 있다.

그는 오는 21일에 결핵퇴치 크리스마스 실을 통해 청년들과 결핵퇴치 퍼포먼스를 진행하면서 자문위원으로서 첫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이동재 CP

0

Copyrights ⓒ 하이틴TV
www.highteentv.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작성

댓글작성
등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