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틴tv

하이틴tv

서브콘텐츠 - 내용상세보기

[건국대학교(GLOCAL)] 다이나믹미디어학과 ‘제4회 2016 다이나믹미디어 페스티벌’ 펼쳐


작성일 : 2016-06-30  



지난 4일부터 9일까지 6일간 우리 캠퍼스 다이나믹미디어학과는 ‘The Legend'를 주제로 제4회 2016 다이나믹미디어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다이나믹미디어학과의 1학기 과제전인 이번 페스티벌에는 학과 전체 학생이 참여하여 전시, 상영, 공연, 연극 4부문에 걸쳐 기량을 펼쳤다.

4일과 5일 양일간 학생회관 중강당에서 연극 <하이옌>을 필두로 시작된 이 페스티벌은 이 후 글로컬강의동 2전시장과 교수연구동 103, 104, 105, 801호 및 캠퍼스 옥외 곳곳에서 8일, 9일간 전시된 <빛․색․형상展>, 8일 국제회의장에서 시상식과 함께 거행된 <시간예술영화제>로 페스티벌의 열기가 고조되어 마침내 9일 밤 노천극장에서 펼쳐진 <다이나믹미디어 퍼포먼스> 공연을 통해 절정을 이루었다.

이 공연은 페이스북을 통해 생중계 되어 많은 이들과 공유되었다. 또한, 다이나믹미디어학과생으로 구성된 다큐멘터리 팀이 페스티벌 기간 동안 진행된 모든 프로그램의 전 과정을 기록하여 다큐멘터리 영화로 제작하여 공개할 예정이다. 

 


이날 게스트로 초대되어 다이나믹미디어학과 3학년 오수현 학생과 함께 퍼포먼스를 펼친 김백기 아티스트는 이 공연의 관람을 마친 후 “학생들의 손으로 이렇게 완벽한 공연을 만들어 냈다는 게 믿어지지 않는다”며, “오는 10월에 있을 ‘한국실험예술제’에 꼭 초대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다이나믹미디어학과는 2013년 신설된 이래 매 학기마다 <역동매체전>, <다이나믹미디어 페스티벌>이란 명칭으로 6번의 과제전을 진행했다. 또한, ‘2014 인천아시안게임’ 등 373회의 현장실습, ‘예술가 제프 글라스만(Jeff Glassman) 강연과 워크숍’ 등 39회의 특강, ‘드론’, ‘짐벌’ 등 28회의 워크숍, ‘디아블로’, ‘뱅 온 어 캔 올스타’ 등 19회의 문화 탐방, ‘CT 포럼’ 등 9회의 현장학습, 5회의 ACA 국제자격증 취득 프로그램, ‘춘천마임축제’, '숭례문 복원기념 거리축제‘ 등 15회의 전시, 상영, 공연 경험 등을 통해 꾸준히 실무현장에서 학생들의 전공 역량을 쌓아왔다.
 

성지현 CD

0

Copyrights ⓒ 하이틴TV
www.highteentv.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작성

댓글작성
등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