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틴tv

하이틴tv

서브콘텐츠 - 내용상세보기

[가톨릭대학교] 가톨릭대, 부천지방법원에 '인문학 강좌' 개설


작성일 : 2016-09-23  



가톨릭대학교(총장 박영식)는 11월 16일까지 9주간 인천지방법원 부천지원 구성원을 대상으로 인문학 강의를 진행한다.

21일 부천지원 2층 대회의실에서 인문학 강좌 개강식이 송성욱 가톨릭대 교학부총장, 김수일 부천지원장 등 가톨릭대와 부천지원 관계자, 수강생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개강식 후에는 가톨릭대 교수학습개발원장 하병학 교수가 ‘거짓말의 진실: 선한 거짓말과 불편한 진실’을 주제로 첫 강연을 실시했다.

강연은 매주 수요일 12시부터 50분간 열릴 예정이며 송성욱 교수(국어국문), 박종한 교수(중국언어문화), 백민정 교수(철학) 등 가톨릭대 교수들이 연사로 나선다.

가톨릭대 교학부총장 송성욱 교수는 “대학과 기관이 협력해 마련한 이번 강의를 통해 인문학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수일 부천지원장은 “수준 높은 인문학 강의를 통해 삶을 돌아보고 인생의 지혜를 얻어가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강의는 부천지원 판사 및 직원, 변호사회 소속 변호사, 법무사회 소속 법무사, 조정위원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대학 인문역량 강화사업(CORE)을 수행하고 있는 가톨릭대는 학생들의 인문학 역량과 사회 적합성을 동시에 강화하는 교육과정을 구축하는 한편, 지역사회 구성원들의 인문학 소양과 역량을 함양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윤효진 PD

0

Copyrights ⓒ 하이틴TV
www.highteentv.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작성

댓글작성
등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