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틴tv

하이틴tv

서브콘텐츠 - 내용상세보기

[가톨릭대학교] 가톨릭대 원종철 신임 총장, “나를 찾는 대학, 기쁨과 희망이 있는 대학 만들 것”


작성일 : 2017-01-06  

 


가톨릭대학교 총장 이‧취임식이 1월 5일 오전 11시 서울 반포 소재 가톨릭대 성의교정 마리아홀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학교법인 가톨릭학원 이사장 염수정 추기경 및 상임이사 손희송 주교 등 법인 임직원, 주한 교황대사 오스발도 파딜랴 대주교, 유수일 주교, 한국사립대학총장협의회 유병진 회장 및 가톨릭계 대학 총장들, 가톨릭대 교직원과 학생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7대 총장으로 취임한 원종철 총장은 “미래 대한민국을 짊어지고 갈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도전하고 개척할 것”이라며 “가난한 학생 등 사회적 약자들에게 좋은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그들이 공정한 경쟁에 참여할 수 있는 정의로운 대학 풍토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또한 “학생들이 인생의 의미와 목표를 깨닫고 인생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 교양교육을 실시하겠다.”면서 ”나를 찾는 대학, 기쁨과 희망이 있는 대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5, 6대 총장을 역임한 박영식 총장은 임기 동안 함께 해온 대학 구성원들에게 감사를 표한 뒤 “우리 대학이 힘차게 전진할 수 있도록 신임 총장님을 적극 도와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염수정 추기경은 “앞으로도 가톨릭대학교가 가톨릭 이념을 바탕으로 참사랑, 참교육을 통해 참인간을 육성하는데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윤효진 PD

0

Copyrights ⓒ 하이틴TV
www.highteentv.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작성

댓글작성
등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