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틴tv

하이틴tv

서브콘텐츠 - 내용상세보기

[경구고등학교] 2015개정 교육과정, 현 고2들이 6월 모의고사에서 주목해야 할 점은?


작성일 : 2019-05-19  



 2019년 6월 4일 대망의 6월 모의고사가 시행된다. 고3들은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 출제하는 흔히 6평이라고 불리는 시험을 치게 된다. 평가원에서 내는 문제들은 기존의 모의고사와는 조금 다르게 와닿는다.


 특히 6평에서 내는 문제의 경향이나 난이도 등은 매년 11월에 있는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직접적으로 연관된다. 이번 모의고사에서 또 하나 주의 깊게 봐야 할 점이 있는데, 바로 부산광역시 교육청에서 출제하는 올해 고2들의 6월 모의고사다.


 올해 고2들은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첫 세대로 모의고사 범위에서 이전 교육과정과 큰 차이를 보인다. 또한 탐구를 배우기 시작하면서 2015 개정 교육과정의 과학탐구, 사회탐구가 제대로 출제되는 첫 모의고사다. 그렇다면 이번 고2들의 6월 모의고사 무엇을 주목해야 할까?


 우선, 가장 주의 깊게 봐야 할 점은 수학의 출제 범위다. 수학은 가형과 나형으로 나누어서 시험을 치르는데 출제범위의 차이는 없다. 하지만 이번 6월 모의고사에 출제되는 고2 수학 범위에는 일반가와 호도법, 삼각함수 그리고 삼각함수의 그래프가 포함되어 있다.


 또한, 지수와 로그가 포함되어 있어 이 전년도 고2 모의고사 수학 출제 범위와 차이를 보인다. 국어와 영어도 주목해야 할 필요가 있다. 두 과목 모두 6월 수준에 맞추어 출제된다. 국어의 출제범위는 독서, 문학, 화법과 작문, 언어와 매체다. 단, 언어와 매체에서는 언어만 출제된다.


 영어는 영어1에서 출제되고 다른 특이사항은 없다. 사회탐구 9과목(생활과 윤리, 윤리와 사상, 한국지리, 세계지동아시아사, 세계사, 법과 정치, 경제, 사회문화)와 과학탐구 4과목(물리1, 화학1, 생명과학1, 지구과학1)은 과목별로 출제 범위가 상이하다. 대부분 2단원 혹은 3단원 까지가 출제범위다. 직업 탐구와 제2 외국어 및 한문은 미실시된다.


참고: EBS 2019 6월 모의고사 출제 범위 

http://www.ebsi.co.kr/ebs/xip/xipa/retrieveExamSchedule.ebs

 

 

하이틴TV 고교생기자단

[경구고등학교] 김수현고교생기자

0

Copyrights ⓒ 하이틴TV
www.highteentv.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작성

댓글작성
등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