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틴tv

하이틴tv

서브콘텐츠 - 내용상세보기

2020년 국제 포럼, 온라인 생중계로 참가하자!

[부경대학교] 장준호 대학생기자
작성일 : 2020-10-28  

 

▲기사와 관련없는 사진 / 사진출처: Pixabay

 

2020, 코로나 바이러스는 우리 일상의 모습에 큰 변화를 불러왔다. 공동의 의제를 다루고 국제 협력을 논의하는 각종 국제 포럼에서도 눈에 띄는 변화를 확인할 수 있다.

바이러스 확산에 따른 방역 대책을 준수해 기존의 대면 형식에 비대면 온라인 형식 진행을 병행하거나, 일부는 전면 온라인 생중계를 선택하기도 했다.

 

그러나 평소 시간과 장소의 제약으로 국제 포럼에 참가하기 힘들었던 이들에게는 이번 온라인 생중계 방식이 세상을 보는 더 넓은 안목을 기를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아래 소개한 것들 이외에도 다양한 국제 포럼이 개최 예정에 있으니, 달라진 일상 속에서 자신을 계발하는 시간을 갖는 것은 어떨까.

 

1. 2020 코라시아 포럼(The KOR-ASIA Forum)

 

2012년부터 한국일보가 주최하는 국제 포럼으로, 1125대선 이후 한반도 및 아시아 정세(International Relations Following the U.S. Presidential Elections)’를 주제로 서울 신라호텔에서 진행된다.

또한 포럼 당일 한국일보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 시청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참가할 수 있다.

 

2. 2020 TV CHOSUN 글로벌 리더스 포럼(GLF 2020)

 

2013년부터 TV조선과 조선일보가 공동 주최하는 국제 포럼으로, 세계 각국의 정책결정자, 기업인, 석학들이 한국이 직면한 여러 가지 문제의 해법을 찾기 위해 모인다.

올해는 1116, 17일 양일간 소공동 롯데호텔 크리스탈 볼룸에서 코로노믹스, 또 다른 세상을 만나다를 주제로 진행된다.

매년 수천 명이 참석하고 TV로 중계되는 GLF의 모든 강연은 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무료로 만나볼 수 있다.

 

3. 2020 DMZ 평화협력 국제 포럼

 

오는 30일 강원도 철원군에서 개최되는 국제 포럼으로, ‘DMZ(비무장지대)에서 꽃 피는 평화를 주제로 진행된다.

통일부는 이번 행사에서 남북 간 상생협력을 추진해 나가는 평화만들기공간으로서 DMZ가 가진 의미를 인식하고, 평화·협력에 이바지할 방안을 여러 방면에서 논의할 것이라 설명했다.

이번 행사는 비대면 온라인 형식으로 진행되며, 통일부 UNITV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자료출처: 한국일보, TV CHOSUN, 정부24, NK경제

하이틴TV 대학생기자단

[부경대학교] 장준호 대학생기자

0

Copyrights ⓒ 하이틴TV
www.highteentv.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작성

댓글작성
등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