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틴tv

하이틴tv

서브콘텐츠 - 내용상세보기

수능 수험생이라면 알아두자! - 음식편

[한국외국어대학교(글로벌캠퍼스)] 유지원 대학생기자
작성일 : 2020-10-31  

 

고등학교 3년과 재수생활 1, 4년 동안 수능 수험생으로 시간을 보내면서 느꼈던 것들과 수능을 준비하는 수험생에게 알려주고 싶었던 것들에 대한 글입니다. 지난 편에서는 연어에 대해서 다루었는데, 이번 편 역시 수험생에게 좋은 음식 추천입니다.

 

 

 

이번에는 호두입니다. 호두에는 마그네슘이 풍부하여 호두를 섭취함으로써 우울감을 줄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오메가3 지방산도 함유되어 있어 뇌 건강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연어에도 포함되어 있는 오메가3 지방산은 뇌 신경세포 발달을 도와 집중력과 기억력을 강화시킵니다.

 

호두에는 비타민A도 풍부한데, 비타민A는 안구건조증이나 야맹증, 각막연화증, 각막염 등을 예방하면서 눈 건강을 유지해줍니다. 또한 피부와 점막을 형성하고 기능과 면역력을 유지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장시간 책을 보는 수험생은 비타민A를 섭취함으로써 안구건조증을 예방할 수 있겠죠.

 

호두에는 단백질과 비타민 B1, B2 영양소도 풍부한데, 이 성분은 소화기능을 강화합니다. 장시간 앉아 있어 소화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 수험생에게 좋은 간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호두는 포만감도 있으니 간식으로서의 자격을 갖추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호두에 포함되어 있는 성분 덕분에 호두는 수험생을 위한 간식으로 인식되어 있고, 신세계 푸드에서는 이번 달에 호두를 이용하여 일명 브레인 푸드로 불리는 호두몽땅 케이크를 출시했다고 합니다. 호두가 정말 좋은 간식이라는 것을 입증해주는 하나의 사례라고 볼 수 있겠죠?

 

 

 

하지만 지난 번에도 이야기 했듯이 너무 많은 섭취는 좋지 않습니다. 호두에는 포함되어 있는 비타민A를 과다 섭취할 경우 비타민이 소변으로 배출되지 않고 간이나 지방조직에 쌓입니다. 이후 비타민에 독성이 생겨 식욕부진, 두통, 어지럼증, 구역질, 설사 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심할 경우 간 손상과 혼수상태를 유발하기도 합니다. 수능이 약 한달 남은 시점에서 자신의 몸 상태에 맞게 적적한 양으로 호두를 섭취하여 수능 날까지 건강한 컨디션 관리를 하는 것은 필수적입니다. 

 

[내용 출처: 헬스 조선, 문화 일보, 주간 경향] 

하이틴TV 대학생기자단

[한국외국어대학교(글로벌캠퍼스)] 유지원 대학생기자

0

Copyrights ⓒ 하이틴TV
www.highteentv.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작성

댓글작성
등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